비락식혜 ‘의리’광고 대박…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챙겨

비락식혜 ‘의리’광고 대박…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챙겨

입력 2015-01-21 16:06
업데이트 2015-01-21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팔도는 ‘비락식혜’ 광고가 지난 15일 열린 ‘제12회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4’에서 비(非) TV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김보성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김보성 비락 식혜 유튜브 영상 캡쳐
팔도가 지난해 선보인 이 광고는 전통음료인 식혜를 젊은층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으리(의리)’ 시리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발탁해 만든 것이다.

’우리 몸에 대한 의리’를 주제로 무카페인, 무색소, 무탄산 음료인 비락식혜를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대한 의리라는 메시지를 재미있게 담아낸 것이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비락식혜 온라인 광고는 유튜브에 올린 지 사흘 만에 조회수 150만건을 돌파했으며 현재 조회수는 300만건이 넘었다.

지난해 비락식혜는 연간 30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대비 12.9%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