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신 소비 트렌드 반영”… 롯데百 매장 확 바꾼다

“최신 소비 트렌드 반영”… 롯데百 매장 확 바꾼다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2-24 17:52
업데이트 2019-02-25 0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심비·그루밍족 등 겨냥 개인 취향 저격

운동·일상복 구분 없앤 애슬레저룩 확대
‘룰루레몬’ 세계 백화점 두 번째 입점 추진
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피트니스 스퀘어 매장.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피트니스 스퀘어 매장.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나심비’(내가 만족하면 산다), ‘그루밍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 등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대대적인 매장 개편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올 상반기 개편을 맞아 기존에 주목받지 못했던 애슬레저, 키덜트, 컨템포러리 등의 상품군을 대폭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운동복과 일상복을 구분하지 않는 패션인 ‘애슬레저’ 브랜드가 확대된다. 이는 주 52시간제 시행 이후 ‘요가’, ‘피트니스’, ‘헬스’ 등 운동이 취미생활로 자리잡은 사회적 분위기에 따른 것이다.

오는 4월 19일 서울 중구 본점에는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룰루레몬’이 백화점으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들어서는 데 이어 26일에는 부산 동래점에 ‘피트니스 스퀘어’가 입점한다.

그루밍족을 겨냥한 남성 명품과 키덜트 상품군도 강화된다. 다음달 23일 본점 영플라자에 건담 베이스 매장이 문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4월 말에는 ‘구찌 맨즈’ 매장이 들어선다. 다음달 29일엔 지방 최초로 부산본점 에비뉴엘에 ‘루이비통 맨즈’가 문을 연다. 이 밖에 ‘바버’, ‘지스타로우’, ‘닐 바렛’ 등 지금 가장 떠오르는 브랜드들인 컨템포러리 상품군도 확대된다. 이스라엘 천연 화장품 ‘사봉’, 프랑스 자연주의 화장품 ‘불리 1803’ 등 자연주의 열풍을 반영한 글로벌 천연 화장품 브랜드들도 상반기에 속속 입점한다.

롯데백화점 유형주 상품본부장은 “명품, 컨템포러리 등 고가 상품군뿐만 아니라 애슬레저룩, 키덜트 상품군 등 개인의 취미와 취향이 반영된 상품군들이 최근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며 “이번 개편에 최신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2-25 2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