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증권사가 꼽은 다음주 투자 종목은?… KT·현대모비스·대한항공 추천

증권사가 꼽은 다음주 투자 종목은?… KT·현대모비스·대한항공 추천

장은석 기자
입력 2019-03-02 10:10
업데이트 2019-03-02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28일 북미 정상의 핵담판이 결렬돼 주식시장이 요동치면서 투자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경협주는 추가로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큰 가운데 증권사들은 다음주 투자 종목으로 KT와 현대모비스, 대한항공 등을 꼽았다.

2일 KB증권은 KT와 현대건설기계, 휠라코리아 등을 다음주 추천 종목으로 내세웠다. KB증권은 “KT의 경우 VOD(주문형 비디오) 매출 증가와 플랫폼 수익 증가로 호조세가 계속되고 휴대폰 ARPU(가입자당 평균 수익)의 턴어라운드 및 자회사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현대건설기계에 대해서는 “올해 중국에서 15.7%의 판매량 증가가 예상되며 지난해 진행한 유통망 재정비 및 생산 능력 확충이 올해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휠라코리아의 경우 여전한 글로벌 성장세로 주가 하락 시 매수 관점에서 접근하라고 권고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2차 북미 정상회담의 핵담판 결렬 여파로 전 거래일보다 39.35포인트(1.76%) 내린 2195.44로 마감했다. 연합뉴스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2차 북미 정상회담의 핵담판 결렬 여파로 전 거래일보다 39.35포인트(1.76%) 내린 2195.44로 마감했다. 연합뉴스
하나금융투자는 현대모비스와 금호석유, 케이엠더블유 등을 추천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현대모비스는 전동화 사업 부문 확대와 신흥시장 현지화로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그룹 지배구조 개선의 방향성도 긍정적”이라면서 “금호석유는 NB라텍스(Latex) 증설로 이익이 늘어날 전망이고 케이엠더블유는 국내 통신사로의 5G 매출이 시작돼 실적이 호전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SK증권은 대한항공과 한국전력, 현대제철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SK증권은 “대한항공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3조 2986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415억원으로 어닝쇼크를 기록했다”면서 “올해 1분기부터 유가 급락으로 원가 개선이 시작되고 이달부터 행동주의펀드의 액션이 본격화 된다는 점에서 어닝쇼크는 매수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전력은 유가와 석탄가격 하락으로 비용 절감 효과가 이어지고 올해 영업이익 및 원전 가동률 상승이 기대된다”면서 “현대제철은 주요 수요처와의 가격협상이 진행 중인데 최근 철광석과 스크랩 가격 상승을 감안하면 인하보다는 동결이나 인상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