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은행, 직구족이라면 ‘카드의 정석 체크카드’

우리은행, 직구족이라면 ‘카드의 정석 체크카드’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9-03-20 17:36
업데이트 2019-03-2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해외 직구족과 여행객이 각종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우리 외화바로 예금’과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  우리은행 제공
해외 직구족과 여행객이 각종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우리 외화바로 예금’과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해외 직접구매(직구)와 해외 여행객을 위해 각종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우리 외화바로 예금’과 ‘카드의 정석 외화바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20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외화바로 예금과 체크카드는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의 출금 수수료와 해외가맹점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상품이다. 입금한 외화를 쓰기 때문에 복잡한 환율 수수료 고민도 덜어 준다. 해외 직구족이나 많은 현금을 들고 다니면서 분실이나 도난을 걱정했던 해외 여행객이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외화바로 예금에는 미국 달러만 넣을 수 있다. 예금에 외화바로 체크카드를 연결해서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다른 원화 계좌를 연결해 두면 국내 가맹점에서는 원화 결제도 가능하다. 일본 엔이나 유로 등으로 쓰면 미국 달러로 환산돼서 결제된다.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외화바로 체크카드를 쓰면 국제브랜드 수수료(1%)와 해외서비스 수수료(0.5달러)를 내지 않아도 된다. 해외 ATM에서 출금할 때는 대체료와 현찰 수수료가 면제된다. 보통 대체료는 0.1%이고 현찰 수수료는 1.5%(미국 달러 등 주요 통화 기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 여행과 해외 직구 등 해외 직접 결제 수요가 높아 상품을 출시했다”면서 “변하는 외화 거래 형태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계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9-03-21 19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