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투자증권, 빈틈없이 분석했다, 신흥시장 대형주

한국투자증권, 빈틈없이 분석했다, 신흥시장 대형주

장은석 기자
입력 2019-03-20 17:36
업데이트 2019-03-2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근 상승하는 신흥시장 대형주들에 분산 투자하는 한국투자증권의 ‘하이오리진 글로벌이머징마켓 펀드’.  한국투자증권 제공
최근 상승하는 신흥시장 대형주들에 분산 투자하는 한국투자증권의 ‘하이오리진 글로벌이머징마켓 펀드’.
한국투자증권 제공
올해 전반적으로 세계경기가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지만 최근 중국 증시를 중심으로 신흥시장은 위기 국면에서 벗어나면서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미중 무역분쟁이 해소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 발표로 중국 증시는 올 들어 큰 폭으로 올랐다. 이준재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20일 “글로벌 시장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저평가된 신흥시장 주식에 투자해 장기적으로 성과를 추구하는 것이 불확실한 시장에서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상승하는 신흥시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하이오리진 글로벌이머징마켓 펀드’를 팔고 있다. 각국의 경기 부양책에 힘입어 수혜를 볼 수 있는 신흥시장의 대형주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짰다. 한국투자증권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자본구조와 이익 등을 철저히 분석해 종목을 선정하고 있다”면서 “특히 미래 성장성이 큰 정보기술(IT)과 안정적인 성과가 기대되는 소재·금융 업종의 비중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이머징 지수 대비 초과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하이오리진 글로벌이머징마켓 펀드는 영국 런던에 있는 글로벌 주식 전문운용사인 오리진자산운용에서 재간접 펀드로 운용한다. 이 회사는 약 38억 달러(약 4조 2000억원) 수탁고를 가진 세계적인 자산운용사이며 유력 경제전문지 포천이 선정한 500대 기업 중 하나인 프린시펄의 주요 자회사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19-03-21 19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