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언제나 즐기는 간편한 일상식

입력: ‘19-03-22 00:00 / 수정: ‘19-03-22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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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이 단순한 대용식을 넘어 일상식화돼 가는 가운데 CJ제일제당 ‘비비고 죽’이 아침 대용식이나 간식, 야식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중순 출시 이후 100일 만에 누적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고 판매액은 2월 말 기준 누적 120억원이 넘는다. 상품죽 시장에서 닐슨 데이터 기준으로 비비고 죽은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시장 점유율 20%대에 단숨에 진입했다. 편의점과 슈퍼 등을 제외한 대형마트와 체인슈퍼에서는 40% 이상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CJ제일제당의 상온 HMR 기술과 노하우가 이 같은 성과를 이뤄 낸 동력으로 꼽힌다. ‘제대로 만들어 그대로도 맛있는 비비고 죽’이란 슬로건에 걸맞게 상품밥의 대명사인 햇반과 비비고 국물요리 제조 노하우를 접목해 쌀알의 식감, 육수의 깊은 맛, 풍성한 원물 등을 조합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전문점에 직접 가지 않아도 집에서 상온 보관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소비자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졌다. 가격이 죽 전문점 메뉴 절반 수준이라는 점, 시식행사가 없었던 죽 카테고리에서 적극적인 시식 활동을 통해 맛의 차별화를 부각시킨 점도 주효했다. 1~2인분 용량 파우치(450g)와 1인분 용기형(280g) 두 가지로 나와 소비자 기호와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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