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름에 롱패딩·군고구마… 역시즌 마케팅 통했다

여름에 롱패딩·군고구마… 역시즌 마케팅 통했다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6-05 18:02
업데이트 2019-06-06 01: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SG닷컴, 겨울의류 매출 40%나 늘어…편의점 군고구마, 다이어트 식품 각광

이미지 확대
SSG닷컴에서 단독 선판매하는 ‘탑텐키즈’ 롱패딩 12종. SSG닷컴 제공
SSG닷컴에서 단독 선판매하는 ‘탑텐키즈’ 롱패딩 12종.
SSG닷컴 제공
롱패딩이나 군고구마 등 전통적인 겨울 상품들이 계절과 상관없이 잘 팔리는 ‘시즌 리스’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4월 말부터 밀레, 아이더 등 아웃도어 브랜드 다운재킷 8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재고 소진용 이월 상품이 아닌 신제품을 함께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5월 중순부터 다운재킷 등 역시즌 상품 판매 행사를 시작했지만 올해는 한 달 앞으로 당겼다. 4~5월 겨울 의류 매출은 전년보다 40% 증가했다.
이미지 확대
세븐일레븐에서 연중 판매하는 군고구마.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에서 연중 판매하는 군고구마.
세븐일레븐 제공
겨울철 대표 길거리 간식이었던 군고구마는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으며 ‘올 타임’ 스테디 셀러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군고구마를 파는 세븐일레븐 점포 2000여곳의 여름 시즌 군고구마 매출 구성비는 전년 대비 3.9% 오른 20%를 기록했다. 특히 여름철엔 104.2%가 올라 전체 신장률(61.4%)을 크게 웃돌았다. 패션 브랜드 휠라의 여름용 ‘슬라이드’(슬리퍼)는 올해 봄 이미 생산량의 75%가 판매됐다.

시즌리스 상품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쇼핑의 중심이 온라인으로 옮겨 갔고, 계절보다는 생활 패턴이나 가치, 사회적 트렌드 등이 상품 선택에 영향을 미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스마트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최근의 시즌리스 마케팅은 역시즌 상품의 판매가 빨라지는 것 외에도 신제품을 함께 출시하는 것이 특징”이라면서 “봄, 가을 또한 짧아져 시즌리스 마케팅은 점차 유통업계의 보편적인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6-06 1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