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보건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9월 분양 예정

대보건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9월 분양 예정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8-19 11:24
업데이트 2019-08-19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유일 국가산업단지 G밸리에서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G밸리는 국내 지식산업센터의 메카로 불릴 정도로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 인근 서부간선도로 지하화로 교통환경 개선 기대감도 높으며, 실입주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끌고 있다.

SML 그룹이 시행하고 대보건설이 시공하는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연 면적 2만 6,478㎡, 지하 4층 ~ 지상 12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상1층에는 입주기업을 위한 근린생활시설, 접견실, 북카페 등이 조성되며 지상 2층~지상 12층까지는 지식산업센터, 기숙사가 들어선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가 들어서는 G밸리는 서울 구로구, 금천구 일대에 조성된 서울 유일 국가산업단지다. 과거 구로공단으로 불렸던 G밸리는 2009년 12월 ‘지식기반산업 집적지구’ 지정을 기점으로 정부와 서울시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IT·지식기반산업 기업들이 대거 입주했다. 현재 1만2,000여개 기업체, 약 15만명이 상주하는 대한민국 제조 혁신 거점으로 성장했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는 우수한 입지를 가진 지식산업센터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먼저 서울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인천, 수원 등 인근 지역 접근이 편리하다. 또한 남부순환로까지 1.3km 거리여서 영등포, 강남 등의 서울 내 주요 업무 지구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는 광명대교, 구로 IC를 통해 서울 뿐 아니라 부천, 인천 등의 타 지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주변 교통망이 다양한 만큼 만성 정체구간인 ‘수출의 다리’를 거치지 않고도 타 지역으로 이동 가능한 점이 돋보인다.

대규모 교통개발로 접근성 향상도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2021년 2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서부간선도로는 하루 교통량이 약 12만대에 이르는 도로로써 양 구간 정체가 심각한 수준이다. 지하화 사업이 완료되면 약 5만 대가 지하 도로로 분산될 것으로 예측된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는 입주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먼저 기업지원 시설이 대거 조성된다. 매 층 마다 휴게공간 및 회의공간을 별도로 구성해 소형 사무실을 입점하는 업체는 별도의 호실 내 회의공간이 둘 필요 없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지하 4층에는 별도의 세미나실 조성했다.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동호회 및 다양한 활동도 가능하다. 지상 1층에는 지원시설(근린생활시설), 접견실, 북카페 등 공용공간을 마련했다. 입주기업 종사자들이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기숙사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G밸리의 제2 벤처 창업 붐의 중심지로 중소기업 및 1인 기업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섹션오피스형 설계로 33㎡(10평) 내 평형 구성으로 다양한 기업들의 니즈를 맞출 수 있다. 이외에도 각 실별 냉·난방기 설치 및 전용 발코니 등 특화 설계를 통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에 위치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