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과 함께 뛰는 공기업] ‘경영 고성과 달성법’ 알려드립니다

[국민과 함께 뛰는 공기업] ‘경영 고성과 달성법’ 알려드립니다

입력 2019-09-25 17:36
업데이트 2019-09-26 0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산업인력공단 ‘우리는 이렇게 훈련해서 고성과를 달성했다’ 발간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및 기업 맞춤형 현장 훈련 우수사례를 모은 ‘우리는 이렇게 훈련해서 고(高)성과를 달성했다’를 발간했다.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과 기업 맞춤형 현장 훈련은 사업주가 소속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훈련에 드는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사례집은 작년 사업주훈련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입상한 18개 기업과 기업 맞춤형 우수사례경진대회 7개 기업의 고성과 경영사례를 담았다.

그 사례를 보면 사업주훈련 금상을 받은 ㈜원익아이피에스는 신입사원 조기정착과 체계적인 인재양성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참여했다. 훈련실시 이후 신입사원 조기 퇴사율은 훈련 전 7.2%에서 훈련 후 5.8%로 줄었다. 기업 맞춤형 현장 훈련 대상을 받은 ㈜하이코리아는 고무발포 단열재와 고강도콘크리트 분리타설 막음재 생산 10년 차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 여건상 자체 교육에 한계가 있어 어려움을 겪다가 기업 맞춤형 현장 훈련에 참여했다. 재직자 숙련향상으로 최근 560억 원의 창업 이후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훈련 우수사례는 효율적인 훈련 방법을 알려주는 값진 무형자산”이라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9-26 3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