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수공원 조망권…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분양 중

호수공원 조망권…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분양 중

강경민 기자
입력 2019-10-24 13:38
업데이트 2019-10-24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조감도. 사진=지엘건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조감도.
사진=지엘건설
강이나 호수, 바다, 산 등 조망권은 주거 시설에서 중요한 요건이다. 조망권은 쾌적한 자연환경과 주거환경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청라국제도시 중심 입지에 호수공원 조망권까지 보유한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지하 6층~지상 27층, 총 468실 규모로, 지난해 1차로 분양한 409실과 더해 총 877실 규모의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로 조성된다. 청라호수공원 내 시티타워 예정 사업지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해 전체 세대의 약 63%가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투룸 타입의 경우 3Bay 평면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거실 확장 또는 알파룸을 선택할 수 있어 투자자들과 실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청라호수공원은 넓이 69만 3000m²(연장 1.9km, 폭 0.4km, 수심 1.5m)로 섬 2개가 호수 안에 위치했다. 청라국제도시 내에서도 유동인구가 풍부한 곳으로, 지난 2015년 개장한 이후 인천 대표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청라호수공원 주변은 청라국제도시 유일의 중심상업지역으로 오는 11월에는 호수공원 내에 자리 잡을 청라시티타워 기공식까지 앞두고 있다. 또한 총 사업비 4조 7000억 원 규모의 국제적인 업무단지로 조성되는 ‘G시티’와 ‘스타필드 청라’, ‘하나금융타운’, ‘도시첨단산업단지’, ‘로봇랜드’ 등이 조성을 앞두고 있어 향후 수만 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인근 직장인들의 직주근접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주변 교통망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의 도시철도 기본 계획 승인을 통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도권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사업이 진행 중이며 ‘시티타워역(가칭)’이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항철도를 타고 청라국제도시에서 잠실 종합운동장까지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는 9호선 직결 사업이 추진 중이며, 청라국제도시와 영종도를 잇는 제3연륙교 역시 오는 2025년 개통해 광역 교통망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텔과 함께 분양 중인 상업시설 ‘청라 레이크 에비뉴 플러스’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지상 1층~지상 2층에 1차, 2차 사업지를 합쳐 총 119실 규모로 들어선다.

한편,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된 견본주택 내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