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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가 리빙’ 더 콘란샵 1호점 한국 상륙

‘초고가 리빙’ 더 콘란샵 1호점 한국 상륙

심현희 기자
입력 2019-11-14 22:28
업데이트 2019-11-15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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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롯데백화점 서울 강남점에 개장

4000만원짜리 소파·3000만원 식탁 등
해외 브랜드 선보여… 30%는 자체 PB
15일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하는 더 콘란샵 내부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15일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하는 더 콘란샵 내부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영국의 고급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 콘란샵’의 국내 1호점이 서울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15일 문을 열었다.

더 콘란샵은 4000만원짜리 소파와 3000만원대 식탁 등 초고가 상품을 취급하는 등 럭셔리 리빙 편집숍을 표방한다. 영국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테렌스 올비 콘란 경이 1974년 처음 영국에 설립한 이후 프랑스와 일본까지 3개국에서 11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강남 매장은 세계 12번째 매장이다. 규모는 약 1000평으로 롯데백화점 강남점 신관 2개 층을 통째로 쓴다. 국내에 현존하는 리빙 편집숍 중에서는 가장 고가 리빙 상품을 취급하는 매장이라고 롯데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가구와 홈데코, 주방용품, 식기, 침구, 책, 잡화까지 300여개 해외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판매 상품은 가구가 55%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홈 액세서리 25%, 키친(주방·식기) 15% 등이다. 전체 상품 중 30% 정도가 더 콘란샵이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만든 자체 브랜드(PB) 상품이다.

롯데백화점은 더 콘란샵과 10년 계약을 맺었으며 계약을 위해 강희태 대표가 직접 영국 현지를 찾아 입점을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백화점이 더 콘란샵 입점에 공을 들인 것은 국내 리빙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음을 감지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8년 7조원대였던 국내 리빙 시장은 2017년 12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2023년에는 18조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리빙 부문 매출 또한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고급 생활용품 수요가 크고 전문직 고객이 많은 서울 도곡, 대치, 개포 상권에 더 콘란샵이 개장하면 청담, 압구정, 반포 상권 고객까지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 왈라 더 콘란샵 최고경영자(CEO)는 14일 매장 개장에 앞서 진행된 프레스 투어에서 “한국 내 다양한 곳에서 연락을 많이 받았지만 롯데의 콘란샵 이해도가 가장 높았고 우리의 콘셉트를 가장 잘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아 롯데와 함께하기로 했다”면서 “현재 일본에 6개 매장이 있는데 향후 한국에서 일본에서보다 더 많은 매장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11-15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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