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에이펀인터렉티브, 디지털 셀러브리티 아뽀키로 에픽 메가그랜트 수상

에이펀인터렉티브, 디지털 셀러브리티 아뽀키로 에픽 메가그랜트 수상

김태이 기자
입력 2019-12-10 10:52
업데이트 2019-12-10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원 스타트업 챌린지 대상에 이은 연이은 수상으로 업계 내 위상 높여

언리얼 엔진으로 탄생시킨 디지털 케이팝 셀러브리티 ‘아뽀키’가 에픽 메가그랜트 수상작에 선정됐다.

에이펀인터랙티브가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의 실시간 렌더링 기술과 실시간 모션 캡처 기술을 접목해 만든 아뽀키는 자체 콘텐츠 개발을 위한 독자 파이프라인으로 구축된 캐릭터로, 이는 지난 4월 유튜브를 첫 시작으로 각종 미디어에서 디지털 셀러브리티로 활동을 전개 중이다.

아뽀키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창작하는 개발자를 지원한다는 에픽 메가그랜트의 취지에 부합해 수상작으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에픽 메가그랜트는 ‘에픽게임즈’가 지난 3월 발표한 총 지원금 1억 달러(한화 약 1179억 원) 규모의 개발자 후원 프로그램이다. 이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만들거나, 오픈 소스 3D 그래픽 콘텐츠 개발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교원에서 주최한 스타트업 챌린지에서 대상 ‘딥 챌린지’ 수상에 이어 에픽게임즈에서 진행하는 에픽 메가그랜트 수상까지 획득한 에이펀인터랙티브는 이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실제로 해외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많은 아티스트들을 보유하여 디자인의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콘텐츠를 하루에 한편씩 제작 가능한 에이펀인터렉티브는 연이은 수상을 계기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협업 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에이펀인터렉티브는 아뽀키 데뷔 이전부터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3D 콘텐츠를 제작하며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2018년엔 SK 그룹 故 최종현 선대 회장을 실시간 홀로그램 3D로 구현해 SK, SM C&C와 함께 20주기 추모행사를 기획 및 제작했으며, 2018 Gstar에선 라이브 아바타 쇼 진행을 위해 세븐나이츠2 주인공인 렌의 디지털 캐릭터를 구현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최근에 원활한 디지털 셀럽 개발을 위해 독자적으로 버추얼 스튜디오를 갖추고 언리얼 엔진 4의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통해 3D 애니메이션 및 3D 콘텐츠 등 제작 파이프라인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