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편의점도 기생충 속 ‘짜파구리’ 열풍…판매 61.6% 늘어

편의점도 기생충 속 ‘짜파구리’ 열풍…판매 61.6% 늘어

최선을 기자
입력 2020-02-13 09:35
업데이트 2020-02-13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상식 직후 10~11일 편의점 GS25 집계

이미지 확대
‘기생충’ 열풍에 짜파구리도…
‘기생충’ 열풍에 짜파구리도…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에 나오는 라면 ‘짜파구리’와 맥주 ‘필라이트’가 다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2일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 짜파구리의 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가 진열돼 있다.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부채살 짜파구리 세트’ 한정 판매 계획
맥주 필라이트 매출도 21.4% 증가해

세계적 관심…11개 언어로 조리법 소개
해리스 美대사도 ‘짜파구리’ 인증샷 남겨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 역사를 쓴 뒤 영화에 등장한 ‘짜파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아카데미 시상식 직후인 지난 10~11일 짜파구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너구리와 짜파게티 봉지면 매출을 살펴보니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6% 폭등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달과 비교하면 22.5%, 지난주와 비교하면 16.7% 늘었다. 너구리와 짜파게티 컵라면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7% 잘 팔렸다.

아울러 영화에서 기택(송강호 분) 가족이 함께 마시던 맥주 필라이트(500㎖) 매출도 지난해보다 21.4% 증가했다.
채끝 짜파구리 [독자 제공]
채끝 짜파구리 [독자 제공]
GS25는 인기에 힘입어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쇼핑몰에서 오는 14~18일 짜파게티와 너구리, 채끝살 등으로 구성된 ‘부채살 짜파구리 세트’를 1000개 한정 판매한다. 또 상품명에 ‘봉’이 들어간 상품 7종을 30% 할인하고, 오는 25~29일에는 짜파게티 봉지면과 너구리 봉지면을 함께 사면 할인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앞서 농심은 영화 속 ‘짜파구리’의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게재했다. ‘기생충’ 속에서 짜파구리는 ‘라면’과 ‘우동’을 합친 ‘람돈’으로 표현된다. 이 표현은 참신한 번역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농심은 “‘기생충’과 함께 ‘짜파구리’에 대한 세계 각국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누구나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로 안내 영상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해리 해리스, ‘짜파구리 먹으며 봉준호 응원’
해리 해리스, ‘짜파구리 먹으며 봉준호 응원’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10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주한 미국대사관에서 대사관 직원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 2020.2.10 주한 미국대사관 제공.
또한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도 지난 10일 ‘짜파구리’를 먹으며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4관왕을 축하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대사관 직원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며 시상식을 시청했다.

해리스 대사는 트위터 글에서 “‘기생충’과 봉준호 감독이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을 비롯해 외국어 영화로는 처음 작품상까지 수상하며 오스카 4관왕을 차지했다! 놀랍다!”고 밝혔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