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셰프 레시피를 집에서 신선하고 간편하게

셰프 레시피를 집에서 신선하고 간편하게

입력 2020-03-30 17:28
업데이트 2020-03-31 0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J제일제당 ‘쿡킷’

‘쿡킷’  CJ제일제당 제공
‘쿡킷’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의 ‘쿡킷’은 ‘부채살 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 ‘밀푀유나베’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출시하자마자 주목을 받았다. 테마별 메뉴로 외식 기분을 낼 수 있고 손질된 채소가 있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쿡킷 메뉴는 총 15개의 상시 메뉴로 4주 동안 운영하는데, 매주 3회에 걸쳐 출시되는 신메뉴와 경쟁하며 판매 추이에 따라 추가 판매 여부가 결정된다. 아무리 정성 들여 출시한 메뉴도 소비자 후기가 좋지 않을 경우 조기에 중단한다는 운영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쿡킷이 인기를 끌면서 자체 플랫폼으로 선보인 ‘쿡킷’ 애플리케이션도 화제다. 쿡킷 앱은 소비자 편의성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취향에 맞춰 메뉴를 제안하는 큐레이팅 서비스는 물론 날씨, 운세정보에 맞는 메뉴를 추천하는 챗봇 서비스도 탑재됐다.

기존에 종이 형태로 배송되던 레시피 카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동영상 형태로 제공한다. ‘지정일 배송’, ‘신메뉴 알림’ 등 차별화된 서비스는 물론 ‘쿡킷’ 4주 식단표도 제공하고 소비자 평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소개 페이지 외 별도의 리뷰 전용관도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쿡킷 전용 플랫폼, CJ더마켓 플랫폼을 활용해 효율성 높은 광고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인지도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2020-03-31 3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