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50주년… 레스토랑 스프 맛 그대로

오뚜기 ‘오뚜기스프’
입력: ‘20-03-30 17:28 / 수정: ‘20-03-31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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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스프’가 올해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오뚜기는 1969년 여름용으로 즉석카레를 출시한 직후 겨울에 잘 판매될 제품으로 빵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스프를 기획했다. 1969년 10월 말부터 스프 개발에 들어갔고 이듬해 ‘산타 포타지스프’와 ‘산타 크림스프’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오뚜기스프가 출시된 1970년대 초반, 우리나라의 주식은 쌀이었지만 밀가루가 대체수단으로 밥상에 자주 올랐다. 이와 함께 밀가루로 만든 빵도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해외에서는 빵에 스프를 곁들이는 것이 일반적인 식습관이었다. 오뚜기스프는 이런 식습관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라는 게 오뚜기 측의 설명이다.

1972년 10월 이후에는 ‘쇠고기스프’, ‘닭고기스프’, ‘양송이스프’ 등을 순차적으로 내놓으면서 제품 라인업을 한층 다양화했다. 이후 지난 2016년 냉장 스프 4종을 출시했고 올해에는 출시 50주년을 맞아 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한 상온 파우치 스프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오뚜기의 상온 파우치 스프 4종(양송이 크림·콘크림·베이컨 감자·단호박 크림스프)은 전자레인지 조리 후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전문점의 맛을 가정에서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스프 출시 5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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