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꾸준한 섭취로 면역력 강화… 미네랄·마그네슘 황금비율 지켜낸 ‘자연용출수’

꾸준한 섭취로 면역력 강화… 미네랄·마그네슘 황금비율 지켜낸 ‘자연용출수’

입력 2020-03-30 17:28
업데이트 2020-03-31 0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농심 ‘백산수’

‘백산수’ 이미지컷. 농심 제공
‘백산수’ 이미지컷.
농심 제공
농심 ‘백산수’는 전문가들의 연구결과를 통해 미네랄 함량 등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생수다. 신호상 공주대 교수는 좋은 물이란 단순히 미네랄 함량이 높은 게 아니라 각 미네랄의 구성비가 이상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신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백산수는 국내서 판매되는 생수 중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과 칼슘의 농도비(㎎/Ca)가 가장 이상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생수는 마그네슘과 칼슘의 함량이 비슷할수록 건강수로 분류된다. 칼슘 대비 마그네슘의 비율이 1에 가까운 물이 좋은 물인데 백산수는 0.9 이상의 비율을 보이면서 일반 생수와 큰 차이를 보였다.

치매현상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실리카(silica)도 조사 대상 가운데 가장 높았다. 충치예방에 좋은 불소 함량도 미국 보건국의 권장치를 웃돌아 어린이들이 마시기에도 좋다.

물의 품질이 아무리 좋아도 계절에 따라 미네랄 성분의 차이가 나면 좋은 물이라고 하기 어렵다. 백산수의 큰 장점은 사시사철 수질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신 교수는 백산수를 1년간 연구 관찰한 결과,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미네랄 수치가 일정하다고 발표했다.

이는 백산수가 자연적으로 솟아 나오는 ‘자연용출수’이기 때문이다. 파이프로 뽑아 올리는 다수의 생수는 생산할 때마다 수맥이 섞일 가능성이 있어 일정한 미네랄비를 유지하기 어렵다. 반면 백산수는 외부의 압력 없이 자연적으로 용출되는 물이기 때문에 연중 동일한 수질을 유지할 수 있다.

2020-03-31 3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