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통업계 황금연휴 매출 총력전

유통업계 황금연휴 매출 총력전

심현희 기자
입력 2020-05-01 17:15
업데이트 2020-05-01 1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 불황’에 허덕이는 유통업계가 ‘황금연휴’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로 매출 총력전에 나선다. 이번 연휴를 계기로 위축됐던 소비 심리가 서서히 되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백화점들은 지난달 30일부터 일제히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롯데백화점은 5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40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소비 진작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 프로모션이다. 10% 금액 할인(롯데백화점앱 쿠폰 다운로드 시)과 구매금액의 10%(구매 금액대별 증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화장품 브랜드는 5~10% 별도 상품권과 브랜드 추가 마일리지를 적립해줘 모든 혜택을 받는 경우 기존 화장품 구매 혜택의 2배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전국 15개 매장에서 가정의 달 선물 상품전을 진행하고 있다. 명품 시계, 쥬얼리부터 패션·잡화, 아동복까지 품목도 다양하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감성엽서북까지 제공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캐릭터 퍼즐 세트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의 한국형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5월 한 달 동안 100개의 뷰티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K뷰티 페어’를 연다. 헉슬리·파뮤·클레어스·콜레트 등은 물론 디어달리아·라곰·정샘물·바이네프 등 인기 브랜드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5일부터 17일까지는 시코르에서 4만원 이상 구매 시 파뮤·라곰·시코르 PL 제품을 포함한 K뷰티 샘플백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대형마트도 생필품과 먹거리, 완구 등 가정의 달 전용 상품을 앞세운 할인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오는 6일까지 한우·장어·오리 등 가족 보양식을 최대 40% 할인한다. 특히 오리는 2일 ‘오리데이’까지 50% 할인하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롯데마트는 6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장을 볼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나들이를 떠나는 가족을 위한 ‘피크닉 세트’도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13일까지 최대 90% 할인하는 ‘슈퍼 초빅딜 위크’를 연다. 행사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인기 완구 200여종은 20%에서 최대 90%까지 가격을 낮췄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