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예대, ‘안심대문’ 설치 등 대면 수업 본격화

서울예대, ‘안심대문’ 설치 등 대면 수업 본격화

입력 2020-05-06 16:56
업데이트 2020-05-06 1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예대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설치한 ‘안심대문’.  서울예대 제공
서울예대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설치한 ‘안심대문’.
서울예대 제공
오늘부터 대면 수업을 하는 서울예술대학교는 교내에 ‘안심대문’과 ‘안심대기실’을 설치하고 재학생 및 교직원 전원에게 전달할 ‘안심키트’를 제작하는 등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전방위 준비에 나섰다.

등교 학생 중 유증상자 및 무증상자 중 확진자를 선별, 적절한 초기 대응 조치를 하고자 설치한 안심대문은 서울예대 상징물인 빨간다리(예술정보센터) 아래에 자리하고 있다. 교내에 출입하는 모든 학생은 안심대문 앞에서 선별지를 작성, 제출한 후 열 감지 카메라를 통과해야 학교에 들어설 수 있다. 안심대문 통과 시 유증상자 혹은 고열 등 의심 증상자가 발견되면 안심대문 인근 안심대기실로 이동한 뒤 관내 보건소 선별 진료소와 연락해 추후 조치를 하게 된다.

아울러 서울예대는 학교 구성원들에게 안심키트 등도 나눠준다. 안심키트는 학생용 3200개, 교직원용 600개 등 총 4000여개로 손 소독제, 살균소독제, 마스크, 살균 티슈, 비타민 음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안심키트는 안심대문을 통과하는 재학생과 교직원 전원에게 준다.

안심키트에 동봉된 개인용 살균소독제 4000개는 지난 3월 23일 박인태 에이치엔티 대표(서울예대 광고창작전공 05학번)가 재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서울예대에 기부한 제품이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