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양유업 “경쟁사 목장 근처에 원전” 댓글 작업 의혹

남양유업 “경쟁사 목장 근처에 원전” 댓글 작업 의혹

김정화, 심현희 기자
입력 2020-05-06 21:51
업데이트 2020-05-06 22: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종로서, 홍원식 남양 회장 등 피의자 입건

홍보대행사 동원해 인터넷 육아카페서 매일유업 비방 의혹
남양유업이 경쟁사인 매일유업을 비방하는 인터넷 댓글을 조직적으로 게시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6일 서울 종로경찰서에 따르면 홍원식(70) 남양유업 회장 등 7명이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입건돼 수사를 받고 있다.

홍 회장 등은 지난해 3월 부산에 있는 홍보대행사를 동원해 “매일유업에 원유를 납품하는 유기농 목장 근처에 원전이 있어 방사능 유출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내용의 댓글을 인터넷 육아정보 카페에 지속적으로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비방 대상이 된 매일유업은 이런 댓글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아이디 4개를 파악한 뒤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이 홍보대행사를 압수수색해 확보한 결과, 댓글 작업에는 50개 이상의 아이디가 동원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홍보대행사와 댓글 게시 등을 논의한 직원들을 조사하고, 홍 회장을 비롯한 윗선의 지시가 있었는지 살펴보고 있다.

남양유업 측은 “홍보대행사가 온라인에서 회자되던 경쟁사의 유기농 목장이 원전 4㎞ 반경에 있다는 내용을 댓글로 쓴 것”이라면서 “경찰이 조사 중인 사안이라 추가로 설명할 것이 없다”고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우리를 비방한 댓글의 아이디에 대한 수사를 의뢰한 것일 뿐 특정 회사를 겨냥할 의도는 없었다”고 말했다.

김정화 기자 clean@seoul.co.kr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