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 중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분양…6개월 뒤 전매 가능해 수요자 눈길

대구 중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분양…6개월 뒤 전매 가능해 수요자 눈길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5-19 10:25
업데이트 2020-05-19 1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지방 광역시의 전매제한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정부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지역의 분양 소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건설은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에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을 분양에 나섰다. 비조정대상지역인 대구 중구에 들어서는 해당 단지는 정부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77㎡ 410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90실 등 총 500세대로 구성된다.

대구에서도 최중심지인 중구에 위치해 있어 생활환경이 편리하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칠성시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 대구역에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착공 중이다.

전 주택형에 현관창고(일부 타입 제외), 침실 반침장,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공기청정기급 HEPA 필터를 환기장비에 적용했으며,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해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어 깨끗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되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키 시스템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공동현관 자동문 무선인증 출입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대구백화점이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현대백화점 대구점, 유플렉스 등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대구 최대 상권으로 손꼽히는 동성로가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시설과 경북대병원 등의 의료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중구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동덕초교,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설고, 경북여고 등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실물 견본주택을 대신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 중이다. 홈페이지에서는 세대VR, 항공VR 및 e카탈로그 등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의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정당계약 기간은 오는 26일~2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오는 22일까지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는 25일에 발표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