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테크 단신]

[재테크 단신]

입력 2020-07-29 20:36
업데이트 2020-07-30 0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NH농협銀, 빅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NH농협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 ‘금융생활 PEEK’를 출시했다. 성별·연령·직업·지역 등을 설정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농협은행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그룹과 대출이나 소비 등 금융생활을 비교할 수 있다. 예적금과 소비금액, 외식이나 쇼핑 등을 동일 그룹과 비교해 볼 수 있다. 또 동일 그룹의 금융 거래 동향과 관심 금융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삼성증권, 언택트 투자 정보·상담 제공

삼성증권은 온라인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스마트플러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온라인, 전화 등을 통해 맞춤형 투자정보를 듣고, 전문가와의 상담이 가능하다. 투자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종목 추천뿐 아니라 시황, 투자전략부터 보유 종목에 대한 사후관리 정보까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투자상담을 원하면 예약 서비스를 통해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만기일 선택 가능 ‘우리 SUPER 정기예금’

우리은행은 복잡한 우대금리 없이 만기일을 선택할 수 있는 ‘우리 SUPER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가입 기간은 1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만기일은 일 또는 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최소 가입액은 100만원. 금리는 계약 기간별 이율이 적용되며, 12개월 기준으로 연 0.8%를 받을 수 있다. 만기자금 자동관리 서비스를 통해 만기자금을 재예치하거나 해지한 뒤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로 바로 입금할 수 있다.

●변액보험 초회보험료 올 2조원 돌파 예상

생명보험협회는 국내 변액보험의 초회보험료(보험 가입 후 처음 내는 보험료)가 올해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9일 밝혔다. 그만큼 가입자가 늘었다는 의미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금융시장의 완연한 회복세 속에 주식과 펀드 투자 효과는 물론 의료 보장과 노후 준비까지 준비할 수 있는 변액보험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말했다.
2020-07-30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