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쌍둥이 작가 ‘오스제미오스’ 개인전

쌍둥이 작가 ‘오스제미오스’ 개인전

입력 2020-07-29 17:42
업데이트 2020-07-30 08: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오는 10월 11일까지

오스제미오스의 ‘My Lima Orange Tree’
오스제미오스의 ‘My Lima Orange Tree’
오스제미오스의 ‘You are my guest’.
오스제미오스의 ‘You are my guest’.
서울 이태원에 있는 전시공간인 ‘현대카드 스토리지(Storage)’에서 브라질 출신의 아티스트 ‘오스제미오스(OSGEMEOS)’의 개인전 ‘오스제미오스: 유 아 마이 게스트(OSGEMEOS: You Are My Guest)’가 전시 중이다. 현대카드가 주최하는 이 전시회는 오스제미오스의 국내 첫 개인전으로 오는 10월 11일까지 진행된다. 회화와 조각, 설치, 영상작업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14개(244점의 파트로 구성) 작품을 선보인다.

오스제미오스는 브라질 출신 쌍둥이 작가 ‘구스타보 판돌포’와 ‘옥타비오 판돌포’로 구성된 팀이다. 오스제미오스 작품에는 현대화된 도시 안에 공존하고 있는 브라질 전통문화의 토속적인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다. 밝은 색조와 정교한 패턴, 기하학적 무늬 등과 같은 상징화 과정을 통해 현대적인 방법으로 작품에 반영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들의 작품에는 항상 가늘고 긴 팔다리, 과장된 몸의 비율 등 만화처럼 표현된 노란 얼굴의 인물이 등장하는데 작가들의 페르소나인 동시에 특정 인종이나 민족을 넘어선 보편적인 인간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입장료는 5000원이며 현대카드 결제 시 20%를 할인해준다. 전시 관람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7-30 3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