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샵아파트 미래 모습은 어떨까… ‘더샵갤러리’ 10일부터 일반 공개

더샵아파트 미래 모습은 어떨까… ‘더샵갤러리’ 10일부터 일반 공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0-08-09 17:38
업데이트 2020-08-09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스코 프리미엄 철강재 ‘이노빌트’ 등 전시

더샵갤러리
더샵갤러리 포스코건설 제공
‘더샵 아파트’ 견본주택 들어선 주거문화전시관

포스코건설이 10일부터 주거문화전시관 ‘더샵갤러리’를 일반인에게 공개한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자리한 더샵갤러리는 ‘철과 자연의 조화’라는 콘셉트로 지어진 3층 건물이다. 포스코의 고품질 철강재와 포스코건설이 추구하는 주거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관이다.

1층은 기업홍보관이다. 로비에는 방문객의 움직임을 감지해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월이 설치됐다. 포스코의 프리미엄 철강재 브랜드 ‘이노빌트’도 만나볼 수 있다. 증강현실(AR)로 포스코건설의 첨단 스마트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2층에는 서울권 분양 단지의 견본주택이 들어섰다. 3층에는 포스코건설의 미래 주거공간을 엿볼 수 있는 리모델링관과 포스코 철강재를 활용한 스틸 오브제 등이 전시된 복합문화관이 마련됐다.

포스코건설은 더샵갤러리를 미래 주거문화 전시관 용도 이외에 다양한 문화·교양프로그램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달 18일 구족화가 작품전을 시작으로 인플루언서의 온라인 요가 강좌,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코로나19 이후 삶의 공간’ 강좌, 인문학자 양명수 교수의 북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관 관람을 비롯한 문화공연·강연 참여신청은 더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투어는 하루 4회(평일 10:30, 13:30, 15:00, 16:30) 운영되며, 인원은 회당 10인 이내로 제한된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