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예술대학교, ‘예(藝).인(人).선(線).’ 프로젝트 개최

서울예술대학교, ‘예(藝).인(人).선(線).’ 프로젝트 개최

입력 2020-09-15 11:28
업데이트 2020-09-15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예.인.선.’ 오프닝.  서울예술대학교 제공
‘예.인.선.’ 오프닝.
서울예술대학교 제공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가 ‘예.인.선.’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제3회를 맞는 예.인.선.은 예술공학센터의 독자적인 융합 프로젝트로, 지난 1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예술공학센터 로비에서 열린다. 예.인.선.의 예(藝)는 예술 작품들, 인(人)은 예술가·창작자들, 선(線)은 예술 작품과 예술가를 연결하는 매체 언어·테크놀로지·예술적 사유·예술(가)과 예술(가)을 연결하는 융합적 사고를 의미한다고 서울예대 측은 전했다.

서울예대 관계자는 “2020년의 3차 예.인.선. 프로젝트는 현대미술과의 융합 창작을 시도한다”며 “이는 보편화하고 있는 예술의 테크놀로지가 다소 간과하고 있던 예술 세계의 철학적 깊이감에 대한 이해를 통해 예술과 관람객과의 거리감을 좁히고자 하는 노력인 동시에 과학과 예술의 학문적 만남, 예술 테크놀로지의 철학적 내러티브의 심화를 지향하고자 함”이라고 설명했다.

‘SPACE Rebooting Convergence’로도 불리는 이번 예.인.선. 프로젝트는 삼각형을 모티브로 작품을 제작하는 조현철 작가 작품 전시와 아텍 로비 공간 프로젝션의 콜라보레이션 등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는 ‘예술의 영감, 자연에서 프랙털로’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2부는 ‘예술의 도전, 프랙털에서 기하로’ 주제를 가지고 ‘냉정과 열정의 조형적 이중성’이 담긴 기하학적 문양으로 구성된 작품을 선보인다. 3부는 ‘예술의 빛, 기하에서 우주로’라는 주제로 ‘트라이앵글’과 ‘반영’을 내포한 작품이 전시된다.

예.인.선.은 전시 실황을 VR 카메라로 촬영해 유튜브에 생중계한다. 또한 어느 지점에서 관람자가 가장 생동감을 느끼는지를 분석한 뒤 결과를 향후 논문으로 발표해 VR 공연 영상 콘텐츠 제작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