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홈쇼핑,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서 홈쇼핑 1위·최고경영자상 동시 수상

롯데홈쇼핑,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서 홈쇼핑 1위·최고경영자상 동시 수상

입력 2020-10-16 15:09
업데이트 2020-10-16 15: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홈쇼핑은 1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와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롯데홈쇼핑 오갑렬(왼쪽 첫 번째) 준법경영부문장, 이완신(왼쪽 세 번째) 대표, 신성빈(왼쪽 네 번째) 기획부문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1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와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롯데홈쇼핑 오갑렬(왼쪽 첫 번째) 준법경영부문장, 이완신(왼쪽 세 번째) 대표, 신성빈(왼쪽 네 번째) 기획부문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 및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는 사회적 책임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업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을 기반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Korean Sustainability Index)’를 활용하며 소비자, 지역사회, 파트너사 등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시장규모, 사회적 활동 등을 심사해 부문별 우수 기업을 뽑는다.

이날 시상식에서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홈쇼핑 부문 우수기업 1위를 수상했다. ‘동반성장 컨퍼런스’, ‘상생 간담회’, ‘경력단절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 롯데홈쇼핑이 운영하는 다양한 상생협력, 사회적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이완신 대표도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을 받았으며 당일 현장에서 수상금의 일부를 소셜벤처기업에 지원하는 ‘소셜 임팩트 펀드 수여식’도 했다.

특히 이 대표가 수상한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은 한국표준협회가 올바른 ‘기업인상(象)’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제정했다. 지속가능경영에 힘쓴 기업 가운데 탁월한 리더십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CEO에게 주는 상이다. 이 대표는 조직구성원은 물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상호 발전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기업의 경영성과 만큼 중요한 것이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며 “앞으로도 비즈니스의 본질과 연계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경영활동을 지속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상생’과 ‘준법경영’을 최우선 경영 가치로 삼으며 사회적 가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7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업계 처음 인증, 컴플라이언스 체제 도입 등으로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마련했다. 지난해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가입으로 동반성장, 지역사회, 환경 등 5대 중점 분야에서 차별화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