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마트=와인’… 매장 싹 바꾼다

‘롯데마트=와인’… 매장 싹 바꾼다

심현희 기자
입력 2020-11-20 00:26
업데이트 2020-11-20 17: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가·데일리 등 매장별 상품군 차별화
상품수 2배 이상 확대… 전문직원 배치

이미지 확대
19일 서울의 한 롯데마트 매장 와인코너를 찾은 고객들이 와인을 고르며 즐거워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코로나 시대 집콕족을 겨냥해 와인 상품군, 매장 등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마트 제공
19일 서울의 한 롯데마트 매장 와인코너를 찾은 고객들이 와인을 고르며 즐거워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코로나 시대 집콕족을 겨냥해 와인 상품군, 매장 등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마트 제공
“와인은 롯데마트에서.”

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콕족’이 증가하며 와인 소비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마트가 와인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우선 와인 상품군을 매장별로 차별화하기로 했다. 고가 와인에 대한 수요가 높은 점포와 일상에서 즐기는 실속 있는 와인인 ‘데일리 와인’에 대한 수요가 높은 점포 등을 분류해 해당 상권의 고객들이 선호하는 종류의 와인을 더욱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와인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직원도 확보할 예정이다.

매장 내 운영 상품수도 2배 이상 확대한다. 기존에 대형마트에서 다양하게 취급하지 않았던 중고가 와인의 구성비를 기존 15%에서 26%로 확대해 기호와 취향이 다른 와인 소비층의 수요를 충족시킨다는 방안이다. 주류 MD들의 전문성도 키우기로 했다.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MD들을 앞세워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할 계획이다.

와인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와인 연관 제품 진열도 넓힌다. 와인 관련 진열은 현재도 일부 점포에서 진행하고 있지만, 이를 전체 점포로 확대하고 조리 식품과 와인으로 구성한 키트 등도 다음달 중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 이영은 주류팀장은 “와인은 1월부터 10월까지 50%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상품군”이라며, “매장 운영 차별화 및 직원 전문성 확대 등을 통해 ‘와인=롯데마트’라는 것을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0-11-20 1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