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신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시장, 문화예술산업을 만나다’ 전시회

성신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시장, 문화예술산업을 만나다’ 전시회

입력 2020-12-07 16:31
업데이트 2020-12-07 1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장, 문화예술산업을 만나다’ 전시회 모습. 성신여대 제공
‘시장, 문화예술산업을 만나다’ 전시회 모습. 성신여대 제공
성신여대(총장 양보경)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오는 20일까지 수유시장 상설전시장에서 군집창업 ‘아트창업 빌리지 프로그램’의 ‘시장, 문화예술산업을 만나다’ 전시회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 예술 창업가 40팀의 창업 아이템 및 유명 예술가 12인의 작품을 함께 선보이는 특별전시회로, 청년 예술가의 창업지원을 목표로 창업 아이디어 홍보 및 판매, 전통시장의 활성화, 지역 관광명소로서의 도약을 추진하고자 기획했다는 게 성신여대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시회를 기획한 성신여대 권치규 단장은 “예술 창업가를 위해 아트창업 빌리지의 큐브형 창업공간을 군집화하고, 거점 공간인 수유시장에서 ‘문화예술’과 ‘창업관광’이라는 독특한 형태의 세계적인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려고 한다”며 “성신여대와 수유시장이 청년예술창업 육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 강북구를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명소로 부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 예술가의 창업지원을 목표로 서울특별시, 강북구청, 성신여대가 함께 운영하는 군집창업 아트창업 빌리지 프로그램은 총 3개년 사업으로 2019년 30팀, 2020년 40팀, 2021년 30팀 등 총 100팀의 예술창업팀 육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선정된 창업팀은 시제품 구현비를 지원받음과 동시에 창업 아이디어를 대외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및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올해 프로그램 참여 창업팀은 순회전시 ‘2020 조형아트서울(COEX)’, ‘2020 Global Marketing Conference at Seoul(롯데호텔 본점)’, ‘시장, 문화예술산업을 만나다(수유시장)’에 참가한다.

또한 각 창업팀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자와 함께 예술상품을 제작하는 원데이클래스 ‘수정공방’을 진행하며 재료 구성품 키트를 판매한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