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외대, 전라북도와 ‘온라인 국제학술대회’ 개최

한국외대, 전라북도와 ‘온라인 국제학술대회’ 개최

입력 2020-12-15 17:33
업데이트 2020-12-15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전경. 한국외대 제공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전경. 한국외대 제공
코로나19 확산이 대학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에도 새로운 변수가 되고 있다. 이에 한국외국어대학교(HUFS·총장 김인철)와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가 코로나 시대의 대학·지방자치단체 국제협력 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한국외대는 전라북도와 함께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지방자치단체의 국제협력에 대해 다양한 교내외 학술기관이 참여하는 ‘온라인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학술대회는 한국외대 EU연구소(소장 김봉철)를 주축으로 인도연구소와 중앙아시아연구소 신흥지역연구사업단, 그리고 극지연구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해 그동안 지자체가 국제협력 활동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외부 기관으로서 벨기에에 본부를 둔 유럽국제정치경제연구소와 한국유럽학회 및 한국태국학회 등도 참여해 다양한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국외대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는 그 어느 때 보다 국제적 공조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자체 수준에서의 국제협력이 필요한 시기며 이번 한국외대와 전라북도의 전략적 협력과 국제학술대회 개최는 이런 상황에서 대학과 지방자치단체 간 관학협력에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시도라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면서 “특히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온택트(Ontact) 학술대회를 통해 정부의 방역기준을 준수하면서도 전문가와 실무자들의 지혜를 모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