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PO 대어’ 출격 앞두고 ‘비상장 주식 플랫폼’ 관심도↑

‘IPO 대어’ 출격 앞두고 ‘비상장 주식 플랫폼’ 관심도↑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2-17 18:06
업데이트 2021-02-17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0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로비 전광판에 카카오게임즈의 코스닥 상장을 축하하는 문구가 떠 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은 이날 공모가 대비 160% 올랐다. 한국거래소 제공
10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로비 전광판에 카카오게임즈의 코스닥 상장을 축하하는 문구가 떠 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은 이날 공모가 대비 160% 올랐다.
한국거래소 제공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IPO(기업공개) 대어’들이 잇따라 상장을 선언한 것과 맞물려 두나무가 운영하는 비상장 주식 투자 플랫폼인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페이 등 IPO가 예상되는 기업들의 비상장 주식을 선점하려는 이용자가 증가한 것이다.

17일 두나무에 따르면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월간순이용자(MAU)는 역대 최고치인 13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9월 카카오게임즈가 상장할 때 연초 대비 9배가 높은 연중 최고치인 약 11만 9000명을 기록했는데 그것을 뛰어넘었다. 월간 인기 검색어 ‘톱3’에는 4개월 연속으로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이름을 올리며 비상장 주식 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줬다.

비상장 주식은 상장사와 달리 기업의 재무상태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어려워서 자칫하면 ‘깜깜이 투자’가 되기 쉬운데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이러한 정보비대성을 해결하기 위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비상장 기업의 제품 및 기업정보, 5개년 재무차트, 투자유치 현황 등을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기준으로 기업의 가치를 참고할 수 있는 ‘시가총액 계산기’도 이용가능하다. 또한 나이스디앤비와 협업해 해당 기업의 투자 등급 등을 제시하는 ‘종목 분석 보고서’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올해 IPO 시장 공모 규모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면서 “무작정 투자에 나서기 보다는 비상장 기업 정보를 꼼꼼하게 살펴본 후 현명한 투자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