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양유업 회장직 물러나는 홍원식…자식에게도 경영권 안 준다

남양유업 회장직 물러나는 홍원식…자식에게도 경영권 안 준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5-04 10:16
업데이트 2021-05-04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이 4일 오전 서울 논현동 본사 3층 대강당에서 ‘불가리스’ 코로나19 억제 효과 논란에 대국민사과를 하면서 회장직 사퇴를 밝혔다. 남양유업의 대국민사과는 2013년 대리점 갑질사태 이후 7년 만이다. 2021. 5. 4  박윤슬 기자 seul@seul.co.kr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이 4일 오전 서울 논현동 본사 3층 대강당에서 ‘불가리스’ 코로나19 억제 효과 논란에 대국민사과를 하면서 회장직 사퇴를 밝혔다. 남양유업의 대국민사과는 2013년 대리점 갑질사태 이후 7년 만이다. 2021. 5. 4
박윤슬 기자 seul@seul.co.kr
‘불가리스 사태’로 벼랑 끝에 몰린 남양유업의 홍원식(사진) 회장이 결국 직에서 물러난다. 자식에게도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홍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강남 도산대로 남양유업 본사 3층 대강당에서 “이 모든 책임을 지고자 저는 남양유업 회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면서 고개를 숙였다. 또 그는 “자식에게도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홍 회장은 이날 “먼저 온 국민이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당사의 불가리스와 관련된 논란으로 실망하시고 분노하셨을 모든 국민과 현장에서 더욱 상처받고 어려운 날들을 보내고 계신 직원, 대리점주 및 낙농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어 그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민간 유가공 기업으로 국민 사랑을 받아왔지만 제가 회사 성장만을 바라보면서 달려오다 보니 구시대적인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면서 “먼저 2013년 회사의 밀어내기 사건과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외조카 황하나 사건 지난해 발생한 온라인 댓글 등 논란이 생겼을 때 회장으로 더 적극적인 자세로 나서서 사과 드리고 필요한 조치를 취했어야 했는데 많이 부족했다”며 그간의 논란을 언급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살을 깎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날 만들어갈 직원들을 다시 한 번 믿어 주고 성원해 달라”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지난달 13일 한국의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심포지엄에서 불가리스가 코로나19를 77.8% 저감하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연구는 임상시험이나 동물시험을 거치지 않았지만, 남양 주가는 크게 뛰었고 일부 편의점과 마트에서는 판매량이 급증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