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 현대차 주문 폭주하는데 생산 제자리… 3개월 남은 ‘개소세 인하’ 있으나 마나
    공급량 부족에 車인도 날짜 수개월 뒤로 6월까지 못 받으면 개소세 143만원 내야최근 현대·기아자동차의 공격적인 신차 마케팅으로 국내 신차 구매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하지만 공급이 수요에 미치지 못하면서 소…
    2020-04-01
  • 현대·기아차 대박에도… “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니야”
    주문 폭주… 계약해도 1년 뒤에 받아 해외공장 잇따라 셧다운 ‘위기일발’ 내수 시장 힘만으로 버티기 한계 고심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완성차 공장 12곳 가운데 9곳이 멈춰 서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현대·…
    2020-03-31
  • 전 세계 자동차 생산 ‘블랙아웃’ 현실화
    현대차 러시아·터키 공장마저 셧다운중국 베이징 공장 제외 모두 문닫아기아차 중국·멕시코 공장만 가동 중 현대자동차 러시아·터키 공장마저 문을 닫게 됐다. 미국·유럽 공장과 인도 공장, 브라질 공장에 이어서…
    2020-03-28
  • ‘연비 괴물’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연내 단종된다
    국산차 최초 친환경차 전용 모델인 현대자동차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HEV) 모델이 연내 단종된다. 27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전국 영업점에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
    2020-03-27
  • 볼보·한국GM·랜드로버 등 3만 9760대 결함으로 리콜
    국토교통부는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한국지엠(GM),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등에서 수입·판매한 총 32개 차종 3만 9760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27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수입·판매(판…
    2020-03-27
  • ‘올 뉴 아반떼’ 사전계약 대박, 첫날 1만대… 30년 만에 최대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준중형 세단 7세대 ‘올 뉴 아반떼’가 사전계약 첫날 1만 58대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흥행을 예고했다. 1990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30년 만의 최다 기록이다. 지난해 한 달 평균 판매대수 5…
    2020-03-27
  • 정비요금 미리 알려주는 ‘AS의 달인’ 르노삼성
    “서비스 하면 삼성이죠.” 고객 서비스에 일가견이 있는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월부터 ‘RSM 서비스 메뉴’ 제도를 도입했다. 정비 상품의 내용과 공임·부품 합산 가격을 서비스가 진행되기 전부터 쉽게 확인하고…
    2020-03-26
  • 기아차, 2021 쏘울·최대 주행거리 386㎞ 쏘울 EV 출시
    기아자동차가 23일 ‘2021 쏘울’을 출시했다. 전기차인 쏘울 EV도 한층 새로워졌다. 쏘울은 ‘박스카’로 큰 인기를 끈 모델로 지금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분류된다. 신형 쏘울에는 전방충돌방지보조…
    2020-03-24
  • 유럽 덮친 코로나에 벤츠마저 셧다운… 전 세계 ‘카데믹’ 공포
    도요타 현지 폐쇄… 포드도 중단하기로 현대·기아차 동유럽 공장 휴업 불가피 피해 클 듯… 대규모 구조조정도 예고 수입차업계 “2~3개월 뒤엔 신차 부족”코로나19가 세계 자동차산업의 심장부인 유럽을 덮치면서…
    2020-03-19
  • “살길은 신차뿐”… 현대차·아우디·렉서스 출시 강행
    아우디 준대형 쿠페 ‘A7 프리미엄’ 출시 최근 자동차 업체들이 신차를 줄줄이 공개하고 있다. 처음엔 코로나19 확산으로 신차 출시를 주저했으나 생산·판매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자 ‘살아남을 길은 오직 신차…
    2020-03-19
  • “살 길은 신차뿐”… 현대차·아우디·렉서스 줄줄이 신차 공개
    현대차, ‘올 뉴 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아우디, ‘A7 55 콰트로 프리미엄’ 출시렉서스, 리무진 SUV ‘RX 450hL’ 출시 최근 자동차 업체들이 신차를 줄줄이 공개하고 있다. 처음엔 코로나19 확산으로 신차 출시를…
    2020-03-18
  • 30~40대 밀레니얼 대디 겨냥…기아, 4세대 신형 쏘렌토 출시
    기아자동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신형 쏘렌토가 17일 정식으로 출시됐다.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출시 행사는 ‘온라인 토크쇼’로 대체됐다. 기아차는 “육아와 개인의 행복을 동시에 추구하는 30~40대 밀레…
    2020-03-18
  • “정부가 국민 조롱한다” 국토부 홈페이지에 이재웅 분노
    “국토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고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세금으로 운영되는 정부가 하루 아침에 법개정으로 일자리를 잃은 수천명의 국민들과 수백억의 투자금을 손해본 국민들을 상대로 사과하고 대책을 마련…
    2020-03-17
  • 중형 상용차 뉴 마스터 밴·버스 출시…르노삼성, 10.25ℓ 보랭 드로어 갖춰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의 중형 상용차 모델인 ‘뉴 마스터’ 밴과 버스 모델을 16일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국내에도 소개됐던 3세대 부분변경 모델이다. 외부 디자인은 밴과 버스 모두 르노의 상징은 알파벳 ‘C’자…
    2020-03-17
  • [라이드온] 틀을 깬 CUV… 부드러운 세단인 듯, 탁 트인 SUV인 듯
    가속페달 반응 빠르고 순간 가속력 탁월민첩함·부드러운 변속감·복합연비 만족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전기차처럼 조용마술 부린 듯 트렁크 공간 513ℓ로 확장최상위 시그니처 모델 2800만원 이하 르노삼성자동차가 …
    2020-03-16
  • 길어지고 넓어지고 늘어나고… MZ세대에 맞춤 BMW 입문차
    BMW 프리미엄 준중형 해치백 1시리즈가 한층 더 날렵해진 3세대 모델로 재탄생했다. 뉴 1시리즈는 작지만 BMW의 기술력과 디자인, 감성이 모두 집약된 모델이다. BMW에 입문하고 싶은 젊은 세대에게 제격이다. 특히 …
    2020-03-16
  • 벤츠 E300 등 2만 7000여대 리콜
    국토교통부는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에프엠케이(FMK), 한국모터트레이딩에서 수입·판매한 37개 차종 2만 7285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3일 밝혔다.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의 E300 등 23개…
    2020-03-13
  • 당장 사고 싶어도 못 사게 된 신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급브레이크
    가격 233만원 올려야 해 사전계약 중단 12월까지 생산분 매진… 계약대로 팔기로 연비 12㎞/ℓ로 친환경차 인증받는데 15.3㎞/ℓ로도 못 받아 인증 기준 논란3월 출시가 예고됐던 기아자동차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2020-03-13
  • ‘아반떼 30돌’… 완전 신모델 새달 나온다
    올해로 만 서른 살이 된 현대자동차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다음달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2015년 6세대 모델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다. 현대차는 11일 7세대 ‘올 뉴 아반떼’ 티저 이미지…
    2020-03-12
  • 車업계 신차로 ‘코로나 불황’ 넘는다
    현대 제네시스 GV80 가솔린 모델 출시 캐딜락 준대형 SUV XT6 사전계약 랜드로버·BMW 등도 온라인 마케팅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에 빠진 자동차 업계가 잇따라 신차를 출시하며 실적 회복을 벼르고 있다. 대중교통보…
    2020-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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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종락의 기업인맥 대해부+
  • (94) 경영진 교체 등 승부수 띄운 넥슨, 새로운 성장동력 찾아낼까
    넥슨 일본 마호니·국내 이정헌 대표 체제 분위기 전환 차원에서 경영진 대폭 교체‘괴짜’ 허민 고문, ‘구원투수’로 영입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는 넥슨은 단순 명료한 수직적 지배구조를 지닌 회사다. 지난해 연매출이 2조 5296억원에 이를 정도로 회사가 커졌지만 국내 대기업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계열사 간 순환출자는 없다는 뜻이다.공격적인 인수·합병(M&A)으
  • (93) ‘승부사’ 넥슨 김정주, 매각논란 딛고 제2도약 이뤄낼까
    김정주 대표, 한국 PC온라인게임 개척자지난해 매출 2조 5296억원, 최대실적기록올해초 매각 시도 불발 뒤 조직안정이 과제 김정주(51) 대표는 게임회사 넥슨의 창업주이자 넥슨의 지주회사인 NXC의 대표이사다. 게임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넥슨을 창업해 글로벌 게임업계로 키우는 등 한국 PC온라인게임을 개척했다.김 대표는 좋은 집안에서 태어나 공부까지 잘한 ‘엄친아’다
  • (92) 글로벌 빅마켓에서 승부거는 넷마블 경영진들
    권영식 대표, 방준혁 의장과 21년째 동고동락 이승원 부사장, 글로벌실장으로 해외사업전담백영훈 부사장, 일본시장 성공의 1등공신넷마블 고속 성장의 비결은 장르를 불문한 우수한 개발력과 글로벌 시장 공략에 대한 과감한 도전이 만들어 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방준혁(51) 의장을 비롯한 넷마블의 주요 경영 리더 및 개발자회사들은 국내 모바일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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