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 파견직원에 경쟁사·상조상품 영업 지시…하이마트 ‘과징금 10억원’
    파견종업원에 소속회사 아닌 제품도 판매 지시제휴상품 판매, 매장청소, 주차장관리 업무까지판매장려금 183억원 부당 수취해 회식비 등에공정위 “개선의지 안보인다” 시정명령 관리감독 파견종업원에게 경쟁사 제…
    2020-12-02
  • 셀트리온, 다케다제약 亞太 사업 인수 완료…종합 제약·바이오사로 도약
    셀트리온은 다국적제약사 다케다제약으로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품군에 대한 권리 자산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셀트리온이 다케다제약의 아태지역 9개국 18개 케미컬의약품에 대한 특허와 상표, 허…
    2020-12-01
  •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프레딧’ 15일 오픈… 배송비 없이 전국 배달
    한국야쿠르트가 오는 15일 온라인몰 ‘프레딧’을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화장품, 여성, 유아,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프레딧 라이프’와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신석식품 중심의 ‘프레딧 푸드’ 카테고리로 운영…
    2020-12-01
  • “AI 로봇이 배달 갑니다”… GS25, 편의점 첫 서비스
    GS리테일과 LG전자가 30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내 GS25 편의점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을 이용해 만든 상품 배송 인공지능(AI) 로봇 ‘딜리오’를 선보였다. 모바일로 상품을 주문하면 점포 근무자가 로봇…
    2020-12-01
  • 드론 택배, 인천신항~자월도 80km 국내 최장거리 날았다
    택배 배송용 드론이 국내 최장 거리 시험비행에 성공했다. 인천시는 지난 21일 수직이착륙형 드론(VTOL) 2대가 의약품 등을 싣고 인천 신항 관리부두에서 영흥도와 자월도 까지 최대 80.6km를 시험비행하는데 성공했…
    2020-11-25
  • 롯데면세점, CJ ENM과 한류콘텐츠 활용 업무 협약
    롯데면세점과 CJ ENM이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손을 잡았다. 롯데면세점은 CJ ENM과 ‘한국 관광 활성화 기여를 위한 한류 콘텐츠 활용 공동 마케팅 진행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
    2020-11-25
  • ‘12월 수능’ 따뜻하게 준비해요
    홈플러스가 다음달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보온병, 핫팩, 담요 등을 할인판매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수능은 사상 처음 12월에 치러지기 때문에 방한용품이 수능 응원용품으로 꼽힌다. 사진은 모델들이 …
    2020-11-25
  • 집콕족 모셔라… ‘앉은 자리’서 1조원 판 벌어졌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콕족’이 늘어나고 건강이 화두가 되면서 국내 안마의자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안마의자 시장 규모는 지난해 9000억원에서 올해 1조원 돌파가 확실시된다. 시장점유…
    2020-11-25
  • [유통단신]
    9036개의 브릭 ‘레고 콜로세움’ 출시 레고그룹이 콜로세움을 역대 최다 브릭으로 생생하게 재현한 ‘레고 콜로세움’ 세트를 출시했다. 총 9036개의 브릭이 사용된 이번 제품은 콜로세움의 웅장한 외벽과 타원형 …
    2020-11-25
  • 스타벅스도 새벽배송 한다
    앞으로 스타벅스 샌드위치와 주스도 새벽배송으로 주문해 받아볼 수 있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오는 25일 스타벅스 온라인숍을 열고 식품 등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반 병 음료나 상품 쿠폰 외…
    2020-11-23
  • 제일기획이 이마트 고객 건강 위해 낸 ‘신박한 아이디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긴장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제일기획이 늘어나는 집밥 수요로 더욱 중요해진 ‘장보기’에 나선 고객들을 위한 ‘신박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제일기획은 이마트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안전과 건…
    2020-11-20
  • ‘롯데마트=와인’… 매장 싹 바꾼다
    “와인은 롯데마트에서.” 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콕족’이 증가하며 와인 소비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마트가 와인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우선 와인 상품군을 매장별로 차…
    2020-11-20
  • 아마존 내년 한국 상륙… e쇼핑계 격변 예고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공룡 아마존이 SK텔레콤과 손잡고 한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SK텔레콤은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자회사인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11번…
    2020-11-17
  • 젊은 CEO와 조직개편, 승부수 띄운 아모레 과제는
    실적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젊은 CEO’와 ‘조직 개편’으로 재도약을 위한 승부수를 띄웠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정기 인사에서 김승환(사진) 인사조직실장(전무)을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선임…
    2020-11-15
  • 이마트 체질개선, 롯데마트 구조조정…유통 빅2 코로나 악재 딛고 부활할까
    이마트,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들이 코로나 악재를 딛고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구조조정, 매장 체질 개선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이들의 몸부림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된다. 15일 업계에…
    2020-11-15
  • 빨라지고 젊어지고… 유통업계 인사 폭풍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불황으로 위기에 놓인 국내 유통 기업들 사이에서 ‘빠르고 강한’ 연말 정기 인사 폭풍이 몰아치고 있다. 인사 시기를 예년보다 한 달 이상 앞당기고, 전문성이 풍부한 젊은 수장을 계…
    2020-11-11
  • GS리테일, GS홈쇼핑 흡수 합병…초대형 유통공룡 탄생하나
    국내 최대 편의점 업체인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업계 1위 GS홈쇼핑을 흡수·합병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초대형 커머스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 양사의 이…
    2020-11-10
  • 호빵 입고, 골뱅이 마시는… 유통업계 이색 협업 열풍
    “호빵을 입고, 골뱅이를 마신다.” 패션과 식품, 생활용품 등 서로 연관이 적은 브랜드와 제품을 엮어 색다른 상품으로 탄생시키는 ‘이색 컬래버레이션’ 열풍이 불고 있다. 상품이 주는 재미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
    2020-11-10
  • 롯데쇼핑, 3분기 실적 반등 영업이익 전년 대비 26.8% 상승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 2분기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던 롯데쇼핑이 3분기 반등에 성공했다. 롯데쇼핑은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6.8% 증가한 1111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30억원으로 흑자전…
    2020-11-06
  • 현대백화점그룹 정기인사, 현대홈쇼핑 사장에 임대규 영업본부장 선임
    현대홈쇼핑 사장에 임대규 영업본부장이 선임됐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20년 정기 임원인사에서 임 신임 사장을 포함해 사장 1명, 부사장 3명, 전무 5명 등을 새로 임명했다. 김관수 기획조정본부 홍보실장은 현대L&…
    2020-11-06
  • 더보기 20 / 1466TOP
    서민금융주치의, 이원장이 간다+
  • (7) 서민 금융생활의 든든한 자양분, 금융교육
    A양은 지난 9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금융교육포털에서 교육을 들었다. 보육시설에서 지내다 올해 만 18세가 되어 독립을 앞둔 A양은 평소 신용이나 금융에 큰 관심이 없었지만, 교육을 들으며 그 중요성을 깨달았다. 신용관리 방법과 어려울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원제도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실제로 A양처럼 만 18세 이후 보육시설에서 학생 신분으로 자립
  • (6) 코로나시대 언택트 채무조정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Untact)’라는 영어사전에도 없던 단어가 만들어졌다. 언택트는 비대면·비접촉 방식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서민금융이나 신용회복지원 상담도 역시 예외는 아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신속한 금융지원이나 신용회복지원 상담도 비대면 방식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필자는 지난 2018년 10월
  • (5) 햇살론유스로 다시 꿈꾸는 청년들
    올해 ‘서민금융 스토리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대학생 A씨는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미술학도가 되겠다던 그는 입시를 위해서 다른 친구들처럼 학원에 다니고 싶었다.하지만 넉넉지 않은 집안 형편에 높은 학원비는 늘 턱없이 부족했다. 결국 ‘돈’이라는 벽에 막혀 몇 년 동안 해왔던 미술공부를 포기해야만 했다. 품었던 꿈이 사라지자 방황의 시간이
  • 서울biz CI
    •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  대표전화 : (02) 2000-9000
    •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