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부진 “해외사업 강화·면세사업 글로벌 3위로”…프로포폴 투약 의혹은 부인

이부진 “해외사업 강화·면세사업 글로벌 3위로”…프로포폴 투약 의혹은 부인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9-03-21 10:39
업데이트 2019-03-21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취재진에게 인사하는 이부진 사장
취재진에게 인사하는 이부진 사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1일 오전 주주총회가 열리는 서울 중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 도착해 주총장으로 향하기 전 취재진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19.3.21 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21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해외 사업 안정성과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2020년까지 글로벌 3위 면세점 업체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약류으로 분류된 수면마취제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에 대해 이 사장이 이날 입장문을 통해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이 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소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서 열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노력에 따라 위기는 기회가 됐고 도약의 발판이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이사회 의장 자역으로 오전 9시에 열린 주총에 참석했다.

그는 “올해도 거시경제 둔화, 사업환경 악화 지속 등으로 대내외 불확실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고객, 트렌드, 신기술 사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이전과는 비할 수 없이 빠르고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어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과 ‘데이터’에 더욱 집중하겠다”며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소통) 관련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시각과 방법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솔루션을 찾아가는 업무의 플랫폼화와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해외 사업의 안정성을 도모하고 신규 성장 동력을 발굴하겠다는 계획도 제시했다. 그는 “면세점 부문은 운영 역량을 고도화해 글로벌 회사로서의 경쟁력과 내실을 갖추는데 주력하는 한편 신사업부 조직을 정비해 신규 플랫폼을 확장하고 제한된 사업구조와 한정된 비즈니스에서 벗어나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그는 “호텔과 레저 부문은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해외 확장의 성과를 가시화하는 데 주력하겠다”며 “신규 호텔 브랜드의 첫 매장을 성공적으로 열고 이를 플랫폼화해 해외 진출의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추진 중인 전통 호텔 건립도 착실히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사장은 프로포폴 투약 의혹 관련 입장문에서 “먼저 많은 분께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면서도 “지난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 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 치료와 눈꺼풀 처짐 수술, 소위 ‘안검하수’ 수술 치료 목적으로 (프로포폴 투약 의혹이 불거진) 해당 병원을 다닌 적은 있지만 보도와 달리 불법 투약을 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이 사장이 직접 해당 의혹을 부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호텔신라도 공식적으로 “사실이 아닌 추측성 보도를 확대 재상하지 않도록 간곡히 요청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언론 보도를 통해 나온 만큼 해당 의혹의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며 “아직은 내사 전 단계로 보면 된다”고 말했다.

앞서 뉴스타파는 2016년 1월부터 같은해 10월까지 서울 강남구 H성형외과에서 익명의 간호조무사와 인터뷰를 통해 이 사장의 프로포폴을 상습투약 의혹을 제기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