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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카레’, 창립 50주년… 국가대표 카레로 우뚝

오뚜기 ‘카레’, 창립 50주년… 국가대표 카레로 우뚝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3-21 17:18
업데이트 2019-03-22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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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카레’ 오뚜기 카레를 만드는 ㈜오뚜기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앞서가는 마케팅으로 50년째 국내 카레 시장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국 카레의 역사는 곧 오뚜기의 역사다. 1940년대 국내에 처음 소개된 카레는 1970년대 오뚜기에 의해 대중화됐다. 오뚜기는 분말 형태의 카레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획기적인 형태인 레토르트 형태로 발전시켰으며 바몬드카레, 백세카레 등 제품군도 다양화하는 등 점점 진화해 왔다.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더욱 간편하게 카레를 조리할 수 있도록 물에 더 잘 녹고 더욱 새로워진 과립형 카레도 2009년 4월에 오뚜기에 의해 국내 최초로 탄생됐다. 수많은 실험과 시행착오 끝에 탄생한 오뚜기의 과립형 카레는 신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카레 조리 방식처럼 따로 물에 갠 다음 끓여야 하는 조리의 번거로움이 없이 조리 시 바로 카레를 넣고 끓여도 덩어리가 지지 않고 잘 풀어지기 때문에 조리할 때 편하다.

2012년에는 발효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접목한 명품카레 ‘발효강황카레’도 출시됐다. 2014년 5월에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렌틸콩을 주원료로 한 ‘3분 렌틸콩카레’를 내놓았다. 최근에는 3일 숙성소스와 다양한 향신료를 직접 갈아 숙성한 카레분을 사용한 ‘오뚜기 3일 숙성카레’가 나왔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3-22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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