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차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 출시

현대차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 출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4-14 22:36
업데이트 2019-04-15 0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문 인증 출입·시동 시스템’ 첫 탑재… 내부 공간 경쟁 차량보다 넓혀 中 공략

이미지 확대
현대자동차가 지난 13일(현지시간) 중국 하이난다오 아틀란티스 리조트에서 개최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제4세대 셩다’ 발표회에서 현대차와 베이징현대 관계자들이 ‘셩다’를 사이에 두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지난 13일(현지시간) 중국 하이난다오 아틀란티스 리조트에서 개최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제4세대 셩다’ 발표회에서 현대차와 베이징현대 관계자들이 ‘셩다’를 사이에 두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중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 전략 모델인 신형 싼타페 ‘셩다’(勝達)를 출시하고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셩다에는 지문으로 차량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탑재됐다.

현대차는 13~14일 중국 하이난다오의 산야 아틀란티스 리조트에서 ‘제4세대 셩다’ 신차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지문인증 출입·시동 시스템’은 지문을 등록한 운전자에 따라 좌석과 사이드미러의 위치를 자동으로 맞춰 준다. ‘음성 인식’, ‘뒷좌석 승객 알림’ 기능 등도 중국 모델 최초로 적용됐다. 특히 웅장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중국 현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축간거리(앞바퀴와 뒷바퀴 중심 거리)를 국내 모델보다 100㎜ 더 늘여 내부 공간을 넓혔다. 엔진은 2.0 가솔린 터보엔진으로 국내 모델과 같다.

현대차 관계자는 “셩다의 내부 공간이 중국 SUV 시장 판매 상위권인 도요타 하이랜더, 혼다 아반시어, 포드 에지보다 더 넓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라면서 “중국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하고 ‘톱5’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는 “최근 중국 시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셩다를 앞세워 극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4-15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