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람한방병원, 143개 병상 규모의 신관 개원

소람한방병원, 143개 병상 규모의 신관 개원

입력 2019-06-20 16:32
업데이트 2019-06-20 16: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람한방병원 신관 전경
소람한방병원 신관 전경
한·양방 통합 면역암 치료를 시행하는 소람한방병원이 지난 10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삼성중앙역 부근에 신관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소람한방병원 본관에서 70m 떨어진 거리다.

소람한방병원은 이번 143개 병상 규모의 신관을 개원하면서 기존 본관 100개 병상과 더해 총 243개 병상을 갖추게 됐다.

신관은 지하 5~지상 16층 규모로 1층에는 라운지, 카페, 도서관이 있고 2층에는 양방치료만 하는 양방센터가 들어섰다. 3~4층은 외래진료실, 5층은 환자를 위한 휴식 공간, 6~15층은 입원 병동으로 구성됐다. 16층은 숲속쉼터, 산소방, 게르마늄방 등이 있는 100평대의 실내 숲을 조성했다.

2층 고주파온열암치료센터는 ‘BSD-2000’ 고주파기 등 총 8대의 고주파 치료 장비를 갖췄다. 5층은 휴식과 힐링을 위한 환자 전용 휴식공간으로 꾸며 건강요리교육실, 미용·뷰티클리닉, 미술심리 치료실을 운영한다.

소람한방병원 내부
소람한방병원 내부
신관은 환자 중심의 편의시설과 설계를 적용했다. 층마다 독일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나노드론’과 ‘지르벤 에어컨트롤워셔’를 설치해 초미세 입자까지 정화하는 실내정화시스템을 운영한다. 아울러 내부 마감재는 편백나무 등의 천연소재만을 사용했고 자재·벽지 등도 친환경 소재만을 적용했다. 환자복은 유칼립투스 등 천연섬유 소재로 만들었고 베개, 이불, 매트리스 커버 등도 순면 100%의 헝가리 구스로 맞춤 제작했다. 또한 병상에는 각도조절이 가능한 모션베드 침대를 설치해 안락함을 높였다.

성신 소람한방병원장은 “신관은 환자들과 가족들의 눈높이에 맞춘 입원 진료시스템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 단계부터 고심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병마와 싸우는 환우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보다 쾌적한 의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