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혁신사업추진단, ‘2019 융합기초프로젝트’ 성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혁신사업추진단, ‘2019 융합기초프로젝트’ 성료

입력 2019-09-03 14:53
업데이트 2019-09-03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융합기초프로젝트’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융합기초프로젝트’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혁신사업추진단은 지난 7월 5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한 ‘융합기초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융합기초프로젝트는 학교, 학과, 성별, 학년, 성향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4개 대학(서울과기대·성균관대·한성대·서울여대) 학생들이 한 팀으로 만나 글로벌 및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융합적으로 해결하는 팀 프로젝트 학습으로 이번 여름학기에 총 66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2회 이상 전문가 멘토링을 받고 직접 관련 전문가를 섭외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등 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적 활동을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대학혁신사업추진단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는 6주간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이론적 지식과 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및 협업·소통 능력을 견인해 다원화 시대 속에서 미래를 이끄는 스마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융합기초프로젝트’ 최종 성과발표회.
‘융합기초프로젝트’ 최종 성과발표회.
한편 지난달 19일에는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에서 융합기초프로젝트 최종 성과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7명의 전문가가 아이디어의 독창성, 융합적 사고의 적용성 등을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에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아이디어 참신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대학혁신사업추진단은 행사에 참여한 서울과기대 학생에게 1인당 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대상을 받은 ‘최종병기 LOCK’은 1인 가구의 안전을 문제로 인식해 실제 범죄 상황의 실효성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제작한 작품이다. 최우수상을 받은 ‘대학생 캠퍼스 택시 동승 어플: 모타모타’는 저비용으로 쉽고 안전하게 동승자를 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 합승 앱이다.

융합기초프로젝트는 여름학기에 이어 겨울학기에도 다양한 학교와 연합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