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럭셔리호텔 안다즈 압구정동에 국내 첫 오픈

럭셔리호텔 안다즈 압구정동에 국내 첫 오픈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9-06 16:40
업데이트 2019-09-06 16: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글로벌 호텔 체인 하얏트의 럭셔리 브랜드 ‘안다즈(Andaz)’가 국내에선 처음으로 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문을 열었다. 안다즈 브랜드로는 세계 21번째, 아시아 4번째로 한국에 들어서는 것이다.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안다즈가 럭셔리호텔 시장 지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25개 스위트룸을 포함한 241개 객실과 라운지, 다이닝 레스토랑, 회의 공간,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췄다. 호텔은 지하철 압구정역과 직접 연결돼 교통 면에서도 이점을 갖췄으며 고급 백화점과 식당이 밀집한 압구정동에 있어 한국의 고급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로비가 고가도로에 가려 탁 트인 느낌이 없고, 호캉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실외 수영장이 없으며 실내 수영장도 협소한 것도 단점으로 꼽힌다.

업계에선 안다즈가 초기 단계에 머물고 있는 한국 럭셔리 호텔 시장 지평을 넓혀줄 것으로 보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에 개장한 럭셔리호텔은 2012년 콘래드, 2015년 포시즌스, 2017년 시그니엘 정도다.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의 럭셔리 브랜드 ‘페어몬트’와 ‘소피텔’이 내년과 내후년 연이어 한국 개장을 앞두고 있어 안다즈의 상륙이 다른 럭셔리 호텔의 한국 진출 물꼬를 틀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