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쿠팡 입점한 현대백화점

쿠팡 입점한 현대백화점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9-08 17:22
업데이트 2019-09-09 0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빅3’ 백화점 첫 진출… 업계 변화 드러나

현대백화점이 ‘빅3’ 백화점 중 처음으로 쿠팡에 입점했다. 고급스러움을 지향하는 롯데,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이 초저가 상품을 지향하는 온라인 플랫폼 쿠팡에 입점하지 않는 관행도 깨졌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쿠팡과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쿠팡 온라인사이트에서 오픈마켓 형태로 자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오픈마켓은 현대백화점과 같은 판매자가 일정한 비율의 수수료를 지급하고 쿠팡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체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자사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뜻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쿠팡에 입점하기로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통업계에서는 현대백화점의 이번 입점이 달라진 업계의 역학관계를 보여 주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보고 있다. 불과 5년 전만 해도 ‘빅3’ 백화점 중 한 곳이 쿠팡과 같은 신생 전자상거래 업체에 입점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인지도가 급성장한 쿠팡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롯데나 신세계와 달리 쿠팡과 직접적으로 경쟁하는 대형마트 계열사가 없고 자체 온라인쇼핑몰 사업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것도 현대백화점 쿠팡 입점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9-09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