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투클린, ㈜제피로스와 업무 협약 체결

오투클린, ㈜제피로스와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19-09-10 11:15
업데이트 2019-09-10 1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투클린이 지난 6일 오투클린 부산 본사에서 ㈜제피로스와 ‘스마트 에어가전 공동사업 및 투자유치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오투클린이 지난 6일 오투클린 부산 본사에서 ㈜제피로스와 ‘스마트 에어가전 공동사업 및 투자유치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오투클린은 지난 6일 오투클린 부산 본사에서 ㈜제피로스와 ‘스마트 에어가전 공동사업 및 투자유치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광주에 본사를 둔 제피로스는 특허기술로 ‘창문형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업체다. 이번 협약으로 제피로스는 오투클린의 기술력과 융합해 실내외 공기질 개선 공동사업과 투자유치를 하게 된다.

제피로스의 창문형 공기청정기와 오투클린의 ‘나노방진망’은 창문에 직접 설치하는 제품으로 24시간 창문을 열어 놓아도 미세먼지가 차단되고 자연 환기가 가능하다고 한다. 이는 나노방진망에 사용된 첨단신소재 필터 덕분이다. 첨단신소재 필터는 이산화탄소와 라돈 등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발암물질도 환기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탄생할 ‘융합 스마트 에어가전 제품’은 단열기능까지 갖춰 겨울이나 여름에 창문을 열어 놓아도 실내 온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한다. 이 때문에 미세먼지가 많은 겨울철에도 창문을 열어 놓은 채 실내 활동을 할 수 있다고.

현재 오투클린의 제품들은 특허 출원돼 LG, 현대, 한화, 윈체, 동양알루코그룹(동양강철), 쌍용건설 등에 납품되고 있다. 대기업 자체 실험 검증을 통과하기도 했다.

한편 오투클린은 중국 시장 진출에 적극적이다. 지난 2월 25일 중국 천태그룹과 월 13억원의 납품 수출 계약을 했으며, 지난 3월 19일에는 중국 국가체육부 차관 일행이 오투클린 공장을 방문해 언론에 소개되기도 했다. 올해 안에 중국 현지에 오투클린 공장을 세운다는 계획이다.

오투클린 관계자는 “이번 제피로스와의 협약으로 탄생하는 융합 스마트 에어가전 제품은 오투클린 유통망을 통해 전국에 빠르게 공급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