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5년 만에 전기차로 부활한 포니… 현대차, 콘셉트카 ‘45’ 공개

45년 만에 전기차로 부활한 포니… 현대차, 콘셉트카 ‘45’ 공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9-10 23:10
업데이트 2019-09-11 04: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의선 총괄수석부회장 등 현대자동차 관계자와 정범구 주독일대사가 10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전기 콘셉트카 ‘45’를 사이에 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현대차 상품본부 토마스 쉬미에라 부사장,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 정 대사, 정 수석부회장. 현대자동차 제공
정의선 총괄수석부회장 등 현대자동차 관계자와 정범구 주독일대사가 10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전기 콘셉트카 ‘45’를 사이에 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현대차 상품본부 토마스 쉬미에라 부사장,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 정 대사, 정 수석부회장.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10일(현지시간) 첫 독자 모델 ‘포니’를 재해석한 전기 콘셉트카 ‘45’를 최초로 공개했다. 포니를 탄생시킨 ‘포니 쿠페’ 콘셉트카가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공개된 지 45년 만에 전기 콘셉트카로 재탄생했다는 의미에서 ‘45’로 명명됐다. 포니 쿠페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거장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디자인했다.

45는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전시된다. 45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한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N’을 토대로 제작한 첫 전기 레이싱카 ‘벨로스터 N ETCR’을 최초로 공개한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은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참관한다. 한편 이번 모터쇼에서는 현대차만 전시관을 운영한다. 기아차는 참가하지 않는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9-11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