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동대로 ‘충무로역스위트엠’, 전매 가능한 오피스텔… 선착순 특별분양

명동대로 ‘충무로역스위트엠’, 전매 가능한 오피스텔… 선착순 특별분양

입력 2019-09-17 18:23
업데이트 2019-09-17 18: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중구 명동역, 충무로역에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으로 이어지는 일명 명동대로(퇴계로)가 최근 매일경제, CJ제일제당 등 기업 본사가 자리 잡으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충무로, 중구 내 오피스텔 수요를 해소해줄 ‘충무로역스위트엠’(조감도)이 분양중이다. 충무로역스위트엠은 중구 묵정동 32-5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오피스 업무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상가)과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89실, 상가 41실로 이뤄졌으며 단층과 복층구조를 갖췄다.

충무로역스위트엠이 위치한 중구는 2019년 서울지가 개별공시지가 상승률 1위 지역으로 현장 주변 일대가 ‘중구 인쇄 특정개발진흥지구’로 지정돼 약 30만㎡ 규모로 개발 예정이다. 총 23개 권장업종, 관련업종의 집중화 및 이로 인한 고용 증대로 지역 활성화가 더욱 기대된다.

특히 도로 맞은편의 세운상가 일대가 순차적으로 ‘세운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돼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더불어 6만 6190개의 사업체와 42만 3808명의 종사자를 확보한 중구는 임대, 주거, 상권수익 측면에서 꾸준하고 안정적이라는 강점이 있다.

충무로역스위트엠은 3호선 충무로역, 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2·5호선 을지로4가역 도보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다. 자동차로 남산 1호 터널이 가까워 빠르게 한남대로를 통해 강남권 진입이 가능하며 69만명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종사자들의 임대수요를 갖춘 서울 중구 업무중심지역(CBD)과 가깝다.

남산골 한옥마을, 남산타워가 있어 남산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중구청, 충무초, 덕수중, 동국대학교 관광 및 휴게공간, 행정, 교육기관과 숙박시설인 신라호텔, 그랜드앰버서더호텔 등도 비교적 편리하게 인접한다.

충무로역스위트엠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 89실이 전매 제한이 없고 각 세대 타입별 특화설계로 다양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임대수익 기대가 가능하다”며 “수요자가 선호하는 빌트인 적용으로 메리트를 증대해 신혼부부, 싱글족에게 최적의 첨단주거오피스가 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