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단, ‘2019 레스트포레스트:경춘선 숲길 축제’ 성료

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단, ‘2019 레스트포레스트:경춘선 숲길 축제’ 성료

입력 2019-11-12 11:17
업데이트 2019-11-12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9 레스트포레스트:경춘선 숲길 축제’현장 사진.
‘2019 레스트포레스트:경춘선 숲길 축제’현장 사진.
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단(삼육대학교·서울과학기술대학교·서울여자대학교 연합)은 지난 3일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2019 레스트포레스트:경춘선 숲길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노원구청과 협력해 진행하는 ‘6차 산업 그린(green)-창업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경춘선 숲길 활성화를 위해 숲과 휴식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책 대여 서비스인 ‘숲 책방(별책부록)’, 다도체험인 ‘차와 향의 시간(TOHKIKO)’, 숲 소리를 들어보는 ‘바스락찌르르휘이잉(저스트프로젝트)’, 라이브 페인팅(다인킴),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축제 방문객을 사로잡았다.

노원그린캠퍼스사업단 관계자는 “숲과 휴식(힐링)을 제안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비롯한 전시와 공연이 함께 하는 축제를 기획했다”며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휴식을 제공하고 경춘선 숲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촉진함으로써 노원구 지역을 활성화하고 문화 특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워크숍은 숲을 닮은 도시락 만들기와 쓰임이 다한 그릇에 식물 식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숲과 재활용에 대한 가치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숲을 닮은 도시락 만들기, 폐플라스틱을 이용한 코인 만들기, 식물 심기 등 온전히 숲에 집중하며 숲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2019 레스트포레스트:경춘선 숲길 축제’현장 사진.
‘2019 레스트포레스트:경춘선 숲길 축제’현장 사진.
아울러 인디밴드 ‘김목인’과 2014년 발매한 2집 보물섬으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 록 노래 부분을 수상한 ‘9와 숫자들’, 솔직하고 자기 고백적인 가사로 여성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은 가수 ‘오지은’의 공연도 열렸다.

또 홍보 및 창업에 대한 관심 촉진을 위해 노원그린캠퍼스타운사업단 9개 입주기업의 소개와 6차 산업 관련 창업 아이템도 전시됐다.

조치웅 노원그린캠퍼스타운 사업단장(삼육대 환경원예디자인학과 교수)은 “대학이 가지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 및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노원구청과 협조하여 경춘선 숲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체계적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노원구, 대학, 지역주민, 각종 협의체와의 협업을 통해 캠퍼스타운 사업의 모범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축제의 전반을 기획·담당한 이재원 노원그린캠퍼스타운 문화특성화 추진위원(서울여대 시각디자인전공 교수)은 “경춘선 숲길이 가진 아름답고 고즈넉한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워크숍,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축제 방문자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경춘선 숲길 및 화랑대 철도공원에 대한 인지도 향상과 더불어 지역의 문화자산을 재발견할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