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뚜기 ‘프리미엄 X.O. 만두’, 최고급 재료 아낌없이 넣었다… 만두 시장 공략

오뚜기 ‘프리미엄 X.O. 만두’, 최고급 재료 아낌없이 넣었다… 만두 시장 공략

입력 2019-11-20 17:36
업데이트 2019-11-21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뚜기가 최고급 원료를 써서 만든 ‘프리미엄 X.O. 만두’의 제품군. 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최고급 원료를 써서 만든 ‘프리미엄 X.O. 만두’의 제품군.
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최고급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신제품 ‘프리미엄 X.O. 만두’로 만두 시장을 공략한다. X.O.는 보통 장기 숙성한 고급 브랜디 앞에 붙이는 ‘오래된’(Extra Old)이라는 의미의 수식어다. 오뚜기는 이 수식어를 ‘비범한, 놀라운’(Extra Ordinary)으로 변주했다.

오뚜기는 프리미엄 X.O 교자, 새우&홍게살, 이북식 손만두, 통새우 군만두에 이어 최근 교자 동파육, 교자 마라와 굴림만두를 새로 내놨다.

‘프리미엄 X.O. 교자 동파육’은 만두 시장 최초로 만두와 동파육을 접목한 제품이다. 고급 중화요리인 동파육을 찢어 넣어 풍부한 향과 부드럽게 씹히는 고기의 결을 강조했다.

‘프리미엄 X.O. 교자 마라’는 만두에 ‘마라’ 소스를 넣어 큼직한 고기의 식감과 마라의 알싸한 매콤함을 조화시켰다.

‘프리미엄 X.O. 굴림만두’는 최근 만두 시장의 얇은 피 트렌드를 반영했다. 엄선한 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넣은 만든 만두소에 0.2㎜의 얇은 만두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X.O. 굴림만두 고기’는 돼지고기를, ‘프리미엄 X.O. 굴림만두 김치’는 돼지고기와 포기김치, 맛김치를 섞었다. 둘 다 쪄서 먹으면 부드러운 만두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좋고, 국·탕·전골 등의 국물 요리에 넣고 끓여도 좋다는 평가다.
2019-11-21 3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