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꽂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꽂히다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11-21 17:54
업데이트 2019-11-26 16: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글로벌 車브랜드 시장 선점 경쟁

현대차, SUV 콘셉트카 ‘비전 T’ 공개
메르세데스벤츠·BMW 앞다퉈 출시
“외부시설로 충전… 미래차 중심 모델”
이미지 확대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 ‘비전 T’를 소개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 ‘비전 T’를 소개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세계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들이 최근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앞다퉈 선보이며 시장 선점 경쟁에 나섰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과 달리 외부 시설로 전기 충전을 할 수 있는 자동차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솔린 엔진을 중심으로 전기모터가 보조 역할을 한다면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모터를 중심으로 가솔린 엔진이 보조 역할을 한다.

현대자동차는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콘셉트카 ‘비전 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비전 T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각적인 날렵함)를 보여 주는 새로운 도심형 SUV 콘셉트카다. 현대차가 앞으로 SUV 라인업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을 본격적으로 포함시킬 것이라는 일종의 예고편인 셈이다. 비전 T가 내년에 출시될 준중형 SUV ‘투싼’ 완전변경 모델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콘셉트카라는 예상도 나온다.

국내 수입차 시장의 리더격인 메르세데스벤츠도 최근 플러그인하이브리드 기반의 준대형 세단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를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순수전기차에 한 걸음 더 가깝게 진화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과 순수전기SUV ‘더 뉴 EQC’를 동시에 투입해 자동차 전동화 시대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것이다.

이에 맞서 BMW도 지난 13일 벤츠의 ‘E300e’와 동급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뉴 530e i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맞불을 놓았다. BMW는 앞으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을 미래차 중심 모델로 개발해 나간다는 내용의 ‘넥스트 하이브리드’ 전략도 함께 제시했다. BMW 관계자는 “충전 시설이 없는 곳에서 방전된 전기차가 소량의 휘발유를 구해 탈출하는 모습이 가장 이상적인 미래차의 모습”이라면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전기차로 가는 과도기 모델이 아니라 미래차 시장을 지배할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11-22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