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태수 GS 회장 취임 후 첫 경영 화두는 ‘혁신’

허태수 GS 회장 취임 후 첫 경영 화두는 ‘혁신’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1-14 17:42
업데이트 2020-01-15 02: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탠퍼드 디자인 싱킹’ 심포지엄 참석…“선진기업 혁신 방법론 계열사에 전파”

이미지 확대
허태수 GS그룹 회장
허태수 GS그룹 회장
허태수 GS그룹 회장이 취임하고서 처음으로 제시한 경영 화두는 ‘혁신’이었다.

14일 GS그룹에 따르면 허 회장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디캠프에서 열린 ‘스탠퍼드 디자인 싱킹 심포지엄 2020’에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등 임직원 100여명과 함께 참석했다. 허 회장은 스탠퍼드대 디자인 센터장을 맡은 래리 라이퍼 기계공학과 교수 등과 만나 “외부와 협업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과 실리콘밸리 선진 기업들의 혁신 방법론을 각 계열사에 전파해 혁신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앞서 연초 신년 모임에서 그룹이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룹 총수가 나서서 연이어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선 것은 그만큼 경영 환경이 녹록지 않다는 뜻으로도 풀이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국 스탠퍼드대 ‘스탠퍼드 이노베이션·디자인 연구센터’(스탠퍼드 혁신센터)가 주최한 행사다. 실리콘밸리 기업들의 문제 해결 방법론으로도 잘 알려진 ‘디자인 싱킹’을 소개하고 연구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0-01-15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