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래·육아·건강 꿀팁… 마트 문화센터는 벌써 봄맞이

노래·육아·건강 꿀팁… 마트 문화센터는 벌써 봄맞이

심현희 기자
입력 2020-01-28 17:18
업데이트 2020-01-29 02: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마트 30일 시니어 강좌 회원모집…이마트는 유튜버·인스타그래머 초청

국내 대형마트들이 30일부터 2020년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롯데마트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3월 2일~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봄학기 회원모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봄학기 문화센터 테마를 ‘2020 헬로 스프링, 설레는 봄의 시작’, ‘50+ 새로운 하루 오팔 욜로세대’, ‘취향의 공간! 롯데 문화 살롱’, ‘롯데마트 파트너사 제품 콜라보레이션 특강’ 등으로 정해 새해 목표 설정 및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0 헬로 스프링, 설레는 봄의 시작’에서는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는 초청특강과 봄맞이 집안 인테리어 클래스 등의 강좌들이 준비됐다. 최근 ‘액티브 시니어’로 불리는 오팔세대를 위해 ‘50+ 새로운 하루 오팔 욜로세대’라는 주제의 강좌들도 마련된다. 이들의 활기찬 인생을 위한 ‘시니어모델 클래스’와 트로트 인기를 반영한 ‘지금은 트로트 시대! 미스, 미스터 트로트 노래 교실’ 클래스를 이천점에서 선보인다.

이마트도 이날부터 같은 기간 진행되는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진 전문가 및 유튜버와 인스타그래머 등 유명인들이 진행하는 강좌를 대거 추가했다.

분야별 전문인이 제안하는 ‘2020년 교육의 길’이라는 테마로 은평, 성수 등 11개 점포에서 유명 전문인들이 진행하는 교육 강좌를 개설했다. 각종 예능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린 노규식 박사, 이상화 강사 및 ‘지랄발랄 하은맘의 불량육아’의 김선미 작가 등 교육 전문인들이 아이 공부법과 육아코칭, 독서교육 등 다양한 아이 교육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건강, 예술,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도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 30만명에 달하는 스트레칭 전문가 강하나의 강좌는 스타필드시티 위례점에서 개설되며, 10만명에 가까운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거느린 인기 여행 사진가 봄별은 수지점에서 여행 사진 강좌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김사과 애플팁 다이어트’의 저자 김사과, 몸짱 한의사로 유명한 정대진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의 강의가 전국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0-01-29 1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