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액상형 전자담배 이슈 후 재개편되는 전자담배 시장… ‘냄새 저감’이 화두

액상형 전자담배 이슈 후 재개편되는 전자담배 시장… ‘냄새 저감’이 화두

입력 2020-02-19 13:40
업데이트 2020-02-19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JTI코리아의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 ‘플룸테크’
JTI코리아의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 ‘플룸테크’
액상형 전자담배 이슈 후 소비자들이 대안을 찾기 시작하면서 전자담배 시장이 재개편 되고 있다.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멈춘 전자담배 소비자들이 기존의 궐련형 전자담배나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찐내’조차 없는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로 눈을 돌리고 있다.

전자담배 사용자들에게 ‘냄새’는 매우 중요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자담배 사용자 중 약 78%가 ‘일반담배에 비해 냄새가 덜 난다’를 전자담배 사용 이유로 꼽았다. 특히 30~39세 남성은 직장생활을 하거나 자녀가 있어 전자담배, 특히 ‘냄새 저감 제품’에 대한 욕구가 더 높다. 이러한 소비 욕구는 30대 남성의 높은 전자담배 소비율로 이어지고 있다.

달라지는 시장 분위기 속에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담배 제조사들은 제품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디자인, 연속사용 여부, 사용 편의성 등 소비자마다 다른 전자담배 선택 기준을 최대한 충족시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그중 30대 남성의 소비 욕구에 부합하는 냄새 저감 제품으로 JTI코리아의 하이브리드형 전자담배 ‘플룸테크’가 있다. 플룸테크는 저온가열기술을 적용해 냄새를 99% 줄이면서도 풍부한 연무량과 타격감을 살렸다. 특히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찐내’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플룸테크는 카트리지에 들어있는 무 니코틴 액상을 가열해 증기를 만들고, 이 증기가 담뱃잎이 들어있는 캡슐을 통과하며 맛을 낸다.

블랙 컬러에 슬림한 펜 모양의 플룸테크는 무게가 18g에 불과해 주머니에 간편히 넣고 다닐 수 있다. 또한 궐련스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담뱃재가 발생하지 않아 청소가 필요 없고, 예열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유사한 제품으로 KT&G의 ‘릴 하이브리드 2.0’과 BAT코리아의 ‘글로센스’가 있다. 궐련 스틱을 사용하는 릴 하이브리드 2.0은 액상 잔량을 알려주는 LED를 삽입해 편의성을 더했고, 연한 맛과 향을 내는 글로센스는 도톰하게 디자인돼 버튼을 누르며 사용할 수 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