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저씨 누구세요”… “어, 어 여긴 웬일로” 코로나 봉사 중 이낙연과 조우한 박용만

“아저씨 누구세요”… “어, 어 여긴 웬일로” 코로나 봉사 중 이낙연과 조우한 박용만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3-22 20:58
업데이트 2020-03-23 02: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길에서 우연히 만난 사연 페북에 올려… “방역하는 李 전 총리 보고 서로 놀라”

이미지 확대
인근 길가에서 이주민 결식아동을 위한 구호품 포장을 하던 박용만(오른쪽)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이 전 총리와 우연히 만나 담소를 나누는 모습. 박용만 회장 페이스북
인근 길가에서 이주민 결식아동을 위한 구호품 포장을 하던 박용만(오른쪽)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이 전 총리와 우연히 만나 담소를 나누는 모습.
박용만 회장 페이스북
“아저씨! 소독 작업 하러 다니시는 것 같은데 누구세요?”
이미지 확대
지난 21일 이낙연 전 총리가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 앞에서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박용만 회장 페이스북
지난 21일 이낙연 전 총리가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 앞에서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박용만 회장 페이스북
박용만(65)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서울 종로에서 코로나19 봉사활동을 하다 이낙연(67) 전 총리를 ‘아저씨’라고 부르게 된 사연을 21일 페이스북에 소개했다. 박 회장은 이날 종로의 한 건물 앞에서 천막을 치고 이주민 결식 아동들에게 나눠 줄 구호품 상자를 포장하고 있었다. 그때 몇몇 사람이 소독을 하며 현장에 들어왔다. 박 회장은 “우리가 구호품 보관과 작업을 위해 빌린 건물 앞이라 누구냐고 물어보려고 다가가다 동시에 마주 보며 놀랐다”고 했다. 박 회장이 아저씨라고 부른 상대는 바로 이낙연 전 총리였기 때문이다.

서로 “어?”, “어?” 하며 마스크를 쓰고 있던 상대를 알아본 두 사람은 “여기 웬일로?”, “어 그러게, 여긴 웬일로?”라며 놀라움과 반가움을 표시했다. 박 회장은 “이 전 총리는 당시 동네 길과 건물마다 다니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소독 작업을 하던 중이었다”며 “불과 얼마 전에 넥타이 맨 수백명이 모인 행사에서 둘이 차례로 축사하며 만났다. 오늘은 둘 다 작업복에 면장갑 낀 손으로 한 사람은 포장 도구를 들고 다른 한 사람은 소독 기구를 들고 길바닥에서 우연히 만났다”고 소개했다.

박 회장은 지난 3주간 봉사자 62명과 함께 한 이주민 결식아동 지원 작업을 이날 마무리하던 중이었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즉석밥 2만식, 라면 2만식, 참치 1만식, 반찬 5만 3000식, 간식 1만 6000식 등의 식품을 구호품 상자에 포장해 보냈다. 위생용품 1만 3000개도 추가로 전달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0-03-23 21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