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국민은행, 예비맘 태교에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

KB국민은행, 예비맘 태교에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

윤연정 기자
입력 2020-03-23 22:42
업데이트 2020-03-24 02: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KB국민은행 모델이 최근 출시한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의 장점과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모델이 최근 출시한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의 장점과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지난해 6월 출시한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은 임신한 예비 엄마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태교 금융상품이다.

내 아이를 위한 280일 적금은 임신한 예비 엄마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계약기간 12개월 기준으로 우대이율 0.8% 포인트를 적용받아 최고 연 2.45% 이자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만기일은 출산 예정일 등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최저 가입금액은 1만원이다. 상품 가입은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가입 고객은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예비 엄마를 위한 전용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 전용화면에서 아이의 태명과 예정일을 등록하면 연 0.1% 포인트 우대이율을 받는다. 또 해당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9가지 ‘육아 준비물’ 개별 이미지를 누르면 정해진 금액별로 손쉽게 입금할 수 있는데, 입금 횟수에 따라 최고 연 0.3% 포인트 우대이율도 챙길 수 있다. 임신 기간 중에는 엄마와 태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 가입 고객은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아가방앤컴퍼니’ 온라인몰 20% 할인쿠폰과 3만원 면세점 선불카드, 그리고 ‘하나투어’ 태교 여행을 위한 여행상품 할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윤연정 기자 yj2gaze@seoul.co.kr



2020-03-24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